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분양지보니

성남 ‘산성역 자이푸르지오’...고등학교는 ‘아쉬운 도보권’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8-06 06:00 KRD8
#GS건설(006360) #대우건설 #성남시 #산성역 자이푸르지오 #4774가구

단지 주변 편의시설은 골고루 분포

NSP통신-산성역 자이푸르지오 조감도, 단지배치도(이미지=GS건설, 분양홈페이지 캡쳐)
산성역 자이푸르지오 조감도, 단지배치도(이미지=GS건설, 분양홈페이지 캡쳐)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시행하고 GS건설(006360)·대우건설 컨소시엄이 시공하는 성남 ‘산성역 자이푸르지오’가 오는 7일 분양을 시작한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9층, 31개 동, 4개 블록, 전용면적 51~84㎡, 총 4774가구 규모로 이 중 1718가구가 일반 대상이다. 일반 분양분 중에서는 전용면적 기준 74㎡가 996가구로 가장 많다. 입주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도심지에 위치한 단지인 만큼 주변을 살펴보니 전체적으로 학교, 의료시설, 쇼핑시설, 공원 등이 고루 분포돼있다. 다만 고등학교는 버스를 타야 할지 걸어가야 할지 고민될 수 있는 위치에 있다.

G03-8236672469

◆초등·중학교는 가까운데...고등학교는 30분 남짓 걷는 ‘아쉬운 도보권’

NSP통신-단지~고등학교 지역 도보 최단거리(성남고 기준). 자색 원은 단지 반경 1km 선(이미지=포털 캡쳐)
단지~고등학교 지역 도보 최단거리(성남고 기준). 자색 원은 단지 반경 1km 선(이미지=포털 캡쳐)

산성역 자이푸르지오는 가까운 주변에 복수의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있다. 이에 반해 고등학교는 살짝 떨어져 있어 ‘도보 통학권’으로 보기에는 조금 애매하다.

지도상에서 확인되는 가까운 고등학교들은 성남고, 성남여고, 성일고, 성일정보고, 동광고 등이다. 이들은 모두 단지 반경 1km를 벗어나며 한 지역에 모여있다.

단지 어디에 입주하는가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겠지만, 포털 사이트 ‘길 찾기’ 기준 학교지역까지의 도보 통학 시간은 30분 남짓(신호대기 시간은 고려되지 않음) 소요되며 거리는 약 2km 내외 수준이다. 최단거리 기준으로는 인근 주택가 골목길을 지나 지하도를 건너야 한다.

물론 걷지 못할 거리도 아니고 학생들이 운동 삼아 도보 통학할 수는 있지만, 통학 길로 1차선 폭의 주택가 골목길을 피하고 싶은 경우나 혹서기·혹한기·우기에는 버스 통학이 권장될 수 있다. 버스 정류장은 단지 근처에 있으며 환승 없이 학교 지역까지 약 20분(차량·신호대기 시간 등은 고려되지 않음) 소요된다.

◆단지 주변 반경 1km 내 편의시설 다수...지하철역 3곳, 바로 앞 대공원

NSP통신-좌측부터 단지 반경 1km, 희망대공원. 자색 원은 단지 반경 1km 선(이미지=포털 캡쳐, 수정구청)
좌측부터 단지 반경 1km, 희망대공원. 자색 원은 단지 반경 1km 선(이미지=포털 캡쳐, 수정구청)

산성역 자이푸르지오는 반경 1km 내에 수도권 8호선 산성역, 단대오거리역, 신흥역 3개 역이 있다. 도보 기준으로도 약 1km 내외다.

이 외에 단지 반경 1km 내에는 ▲공원(희망대공원, 단대공원, 영장공원) ▲신흥119안전센터 ▲신흥지구대 ▲산성파출소 ▲의료시설(수정구보건소, 성남시 의료원) ▲아울렛 및 대형마트 ▲수정구청 ▲신흥2동행정복지센터(동사무소) 임시청사 ▲성남시 수정 청소년수련관 ▲경기도립 성남도서관 등이 있다.

특히 분양 홈페이지에서도 강조한 단지 바로 앞 ‘희망대공원’은 면적만 12만3194㎡ 규모다. 이 공원은 정자, 야외무대, 물놀이장, 테니스장, 게이트볼장 등을 갖췄다.

한편 단지는 오는 7일 GS건설의 유튜브 채널 ‘자이 TV’에서 생방송으로 소개된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