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호반건설, ‘차세대 환기 시스템’ 공동개발 업무협약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8-06 16:30 KRD7
#호반건설 #차세대 환기 시스템 #공동개발 #플랜에이치벤처스 #엑셀러레이터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호반건설과 ‘플랜에이치벤처스(이하 플랜에이치. 호반건설의 액셀러레이터 법인)’가 실내 공기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에이올코리아’와 ‘차세대 환기 시스템 공동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SP통신-(사진=호반건설)
(사진=호반건설)

협약에 따라 호반건설과 플랜에이치는 기술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공동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에이올코리아는 호반그룹 사업장, 호반건설 아파트 단지 등에 차세대 환기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공용공간부터 단계별 도입).

에이올코리아는 일반 환기장치에 제습, 냉방, 제균 등의 기능이 있는 소재와 부품을 탑재할 수 있는 전문회사다. 다기능 차세대 환기시스템을 주택·상업용 장비에 적용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 호반건설에 따르면 에이올코리아의 환기 시스템은 기존 대비 제습 성능을 50% 향상시키는 것에 반해 전력소모량은 40% 이상 절감한다.

김대헌 호반건설 기획부문 대표는 “에이올코리아와 함께 제로에너지건축물에 적합한 차세대 환기시스템 개발에 속도를 낼 것”이라며 “더불어 호반건설은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적극적으로 협업해 건강한 주거 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백재현 에이올코리아 대표는 ”호반건설과의 이번 협력은 코로나19 이후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면서 차세대 환기 시스템의 대중화를 앞당기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호반그룹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플랜에이치는 김대헌 호반건설 기획부문 대표를 주축으로 신기술을 보유한 벤처 기업, 중소기업, 스타트업 등에 투자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플랜에이치는 ▲도심형 스마트팜 업체 ‘쎄슬프라이머스’ ▲안면인식 기반 보안솔루션 업체 ‘CVT’ ▲디지털트윈기술의 ‘플럭시티’ ▲프롭테크 기업 ‘텐일레븐’ ▲프롭테크 기업 ‘지인플러스’ 등에 투자를 진행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