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익산시,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 만든다

NSP통신, 박윤만 기자, 2020-09-09 14:06 KRD7
#익산시 #여성가족부 #청소년 전용공간 #직업체험 #멘토링
NSP통신-익산시청 전경
익산시청 전경

(전북=NSP통신) 박윤만 기자 = 전북 익산시가 여성가족부의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 조성사업’에 최종 선정돼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 복귀와 자립 지원을 위한 공간 조성에 나선다.

9일 익산시에 따르면 이번 선정으로 익산시는 국비 7000만원을 포함해 총 사업비 1억원을 확보, 청소년들의 접근이 용이하고 원활한 상담과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익산상공회의소 5층에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을 조성하기로 했다.

이 곳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언제든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꾸며져 △개인학습공간 △휴게공간 △인터넷 수강실 △직업체험 △1:1검정고시 △멘토링 및 집단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장소로 활용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시는 이와 연계해 ‘야너두, 학교밖주얼리, 학교밖청소년자격증심화과정지원’ 등 지역의 특성에 맞는 학교 밖 청소년 프로그램을 적극 홍보·개발하는 등 청소년들이 학업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자격증 취득과 취업을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민간국가직업전문학교와 상공회의소의 직업훈련 및 자격증 취득 관련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사업의 효과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익산시는 이번 전용공간 조성사업을 계기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같은 장소로 이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청소년 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적인 심리 상담 및 개인상담을 진행하고, 상담연계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위기의 청소년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지원청·경찰서·의료기관·고용노동부 등과 청소년 안전망을 구축하고 청소년 보호 및 상담, 의료, 생활지원 등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과 보호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윤경 여성청소년과장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전용공간 조성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나아가 성숙한 어른으로 성장해 나가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윤만 기자 nspy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