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업계 일일동향

신협, 취약계층 교육격차 해소 장학금 전달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9-10 18:31 KRD8
#신협 #신한금융 #수협은행 #모니터링 #사회공헌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10일 금융업계는 신협사회공헌재단은 직장신협과 연계해 취약계층의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지원사업의 하반기 장학금 6500만원을 전달했다.

신한금융희망재단은 공동육아 나눔터인 ‘신한꿈도담터’ 77호점을 개소했고 신한카드는 고객 상담내용을 분석한 알고리즘을 적용해 품질을 개선 중이다.

수협은행 ‘해양플라스틱제로’ 상품에 이형철 한국선급 회장이 가입하며 환경보호 행보에 동참했다.

G03-8236672469

○ …신협, 취약계층 교육격차 해소 장학금 전달=신협사회공헌재단은 지난 9일 취약계층 대학생의 복리증진과 자활지원을 목표로 하반기 장학금 전달식 개최하고 장학금 6500만 원과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직장신협 내 취약계층 장학금 지원사업’은 청년계층의 교육기회 격차해소를 목적으로 전국 직장신협과 연계된 대학교 내 취약계층 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올해 자격심사를 거쳐 총 209명의 장학생이 선발됐고 상·하반기에 걸쳐 총 1억3000여 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 …신한금융희망재단, 공동육아 ‘신한꿈도담터’ 77호점 개소=신한금융희망재단은 인천 중구에 공동육아나눔터인 '신한꿈도담터' 77호점을 개소했다. ‘신한꿈도담터’는 맞벌이 가정 자녀들의 방과 후 돌봄활동을 지원하고 육아부담 경감과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현재는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에 동참하고자 일시 휴관 중이나 각 지자체 방침에 따라 필요 가정을 대상으로 긴급돌봄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신한금융희망재단은 지난 5월부터 3개월간 37회, 315명의 어린이들에게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 …신한카드, 데이터 분석으로 고객상담력 강화=신한카드는 고객 상담 내용을 데이터화해 상담내역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상담 품질을 개선 중이다.

신한카드는 TA 알고리즘으로 통화 내용을 텍스트로 전환해 데이터 분석‧모니터링하고 결과 값을 자동 산출해 미흡한 항목을 확인한다. 지난 8월 알고리즘을 모니터링에 적용한 결과 금융상품 모니터링 규모가 지난 5월 대비 250%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 …한국선급, Sh수협은행 ‘해양플라스틱제로’ 동참=Sh수협은행은 지난 9일 이형철 한국선급 회장이 해양쓰레기 저감활동을 지원하는 공익상품 ‘Sh해양플라스틱제로 예‧적금’에 가입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선급은 친환경 미래 기술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 추진‧환경경영시스템인증 유지 등 환경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형철 한국선급 회장은 “‘Sh해양플라스틱제로’ 상품은 한국선급이 추구하는 환경보호 취지에 부합하는 친환경 공익상품”이라며 “자연환경 보호를 위해 힘쓰는 수협은행 곁에서 한국선급도 뜻을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