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업계 일일동향

산업은행, 리보금리 대체 ‘SOFR’ 채권 발행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9-15 17:41 KRD7
#BC카드 #SC제일은행 #수출입은행 #산업은행 #코로나19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15일 금융업계는 산업은행이 2억달러 규모의 ‘SOFR’ 채권을 발행했다. SOFR는 리보 대체금리로 제시되고 있다.

수출입은행은 총 15억달러 규모의 글로벌 본드를 발행에 성공해 향후 국내기업 및 금융기관의 자금조달 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기대했다.

SC제일은행 노조는 굿네이버스를 통해 저소득 가정에 여성위생용품을 전달했다. BC카드는 비대면 추석 분위기를 반영한 할인 이벤트를 기획했다.

G03-8236672469

○ …산업은행, 리보금리 대체 ‘SOFR’ 채권 발행=산업은행은 지난 14일 미국채권시장에서 2억 달러의 SOFR 채권을 발행했다고 15일 밝혔다. SOFR는 미국채를 담보로 하는 환매조건부채권거래(Repo) 1일물 금리로, 내년 말 고시 중단 예정인 LIBOR의 미국 시장 대체금리로 제시되고 있다.

산업은행은 SOFR의 근거지인 미국시장(144A)에서 아시아 최초로 SOFR 연동 외화채권을 발행했으며 올해 4분기 예정된 글로벌 본드 발행 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이번 발행으로 한국계 기관들의 다양한 채권시장 진입에 기여하고 동 기관들의 해외차입 시 유리한 여건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 …수출입은행, 마이너스 금리 유로화채권 발행=한국수출입은행(이하 수은)은 전 세계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총 15억달러 규모의 글로벌 본드를 발행했다. 이 글로벌 본드는 3년 만기 유로화 표시 5억유로, 5년 만기 미달러화 표시 4억달러, 10년 만기 미달러화 표시 5억달러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수은은 유로화 3년물은 한국계 기관 중 최저 마이너스 금리인 -0.118%를 달성했고 미달러화 10년물은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최저금리를 기록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를 통해 향후 국내 기업 및 금융기관의 외화조달 비용 절감이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했다.

○ …SC제일은행 노조, 저소득가정 여성위생용품 기부=SC제일은행 노동조합(이하 노조)은 저소득 가정 지원을 위해 노조 내 불우이웃돕기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사랑 나누기 통장’ 기금으로 여성위생용품 1100팩을 직접 구매 후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 서울본부에 전달했다.

김동수 SC제일은행 노동조합 위원장은 “기본적으로 충족괘야 하는 위생용품을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구매하지 못하고 불편함을 겪어야 하는 여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지원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BC카드, ‘비대면 추석’ 온라인몰 할인 이벤트=BC카드가 코로나 등으로 인해 명절에 고향을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들이 멀리서나마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온라인몰 추석선물세트 할인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를 통해 오는 27일까지 G마켓, 옥션 내 추석 선물 품목에 대해 ‘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16일부터 18일까지는 SSG닷컴에서 판매하는 BC카드 할인 적용 추석선물세트를 구입 시 10% 할인된다. CJ몰에서는 27일까지 BC카드 7% 할인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장길동 마케팅 본부장은 “비대면 소비 확산에 따라 온라인 가맹점 기반으로 추석을 준비할 수 있도록 혜택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 트렌드에 맞춰 BC카드 고객들에게 필요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