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원시, 도움 필요 ‘외국인 청년’ 맞춤형 지원 나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0-09-17 10:47 KRD7
#수원시청 #수원시외국인 #수원외국인주민
NSP통신-16일 관계자가 온라인 외국인주민 사례관리회의를 하는 모습. (수원시)
16일 관계자가 온라인 ‘외국인주민 사례관리회의’를 하는 모습.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국인 주민들을 돕기 위해 맞춤형 지원에 나선다.

시는 16일 오후 2시 온라인 ‘외국인주민 사례관리회의’를 열고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 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 등 관련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회의에서는 수원시글로벌청소년상담센터에서 상담한 중국 국적의 외국인주민(청년)에 대한 지원을 논의했다.

G03-8236672469

사례관리 대상자는 한국에서의 안정적 자립을 위한 경제적인 근로 활동(아르바이트 등)과 학력 취득 등을 필요로 하는 상황이었다.

시는 심리·진로 상담사를 통한 구체적인 진로 설정을 지원하고 센터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한 학력·자격증 취득, 민간 자원 연계를 통한 생계비·주거비 등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또 외국인주민 긴급지원 대상 여부 등을 검토하고 사회보장제도 내에서 적절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돕기로 했다.

김미숙 수원시 다문화정책과장은 “갑작스런 경제적 위기 등으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외국인주민을 지속해서 발굴할 예정”이라며 “외국인주민이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 등 이주민 상담센터를 이용하는 외국인주민 중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례관리 대상자를 발굴해 정기적으로 사례관리 회의를 열고 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