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허태웅 농촌진흥청장, 청도군 농업현장 방문

NSP통신, 권상훈 기자, 2020-09-17 13:47 KRD7
#허태웅농촌진흥청장 #청도군 #농업현장 #농산물가공 #창업활동

허 청장 “농산물 가공 창업활동 아낌없는 지원” 약속

NSP통신-허태웅 농촌진흥청장(왼쪽에서 세번째)와 경북도 농업관련 관계기관 관계자, 이승율 군수(왼쪽에서 첫번째)가 청도군 이서면에 소재한 볕뉘농원을 방문해 사업장 시설을 둘러보고 농원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청도군)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왼쪽에서 세번째)와 경북도 농업관련 관계기관 관계자, 이승율 군수(왼쪽에서 첫번째)가 청도군 이서면에 소재한 볕뉘농원을 방문해 사업장 시설을 둘러보고 농원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청도군)

(경북=NSP통신) 권상훈 기자 =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지난 16일 청도군(군수 이승율)을 방문해 농업현황과 농산물가공사업장을 둘러보고 농업 외의 경제활동에 대한 현장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경북도 농업기술원장 등 관계기관장들이 볕뉘농원을 함께 찾아 사업장 시설 및 생산제품, 운영현황에 관해 설명을 듣고 농산물 가공사업활성화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이승율 군수는 이 자리에서 안전한 친환경 농산물생산과 가공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농산물 안정성 분석실 설치사업과 거점형 농산물 가공창업 기술지원 사업을 허 청장에게 건의했다.

G03-8236672469

이에 허 청장은 농업 분야의 새로운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농산물 가공 창업활동에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볕뉘농원은 여성농업인이 운영하는 소규모 가공사업장으로 오디, 비트 등 분말류와 영양산채밥, 버섯밥 등 간편 채소류를 생산하고 있다.

NSP통신 권상훈 기자 shkwe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