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인터뷰

이영환 수원맛집 갈비명가 갈비창고 대표를 만나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0-09-22 15:45 KRD2
#수원갈비 #맛집 #갈비창고 #갈비명가 #프랜차이즈
NSP통신-이영환 수원맛집 갈비명가 갈비창고 대표. (김종식 기자)
이영환 수원맛집 갈비명가 갈비창고 대표. (김종식 기자)

(서울=NSP통신) 김종식 기자 =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참인 이때 소상공인 살리기와 수원 남문 로데오거리 활성화를 위해 창업한 이영환 수원맛집 갈비명가 갈비창고 대표를 만났다.

육류가공 공장을 직접 운영하고 밑반찬까지 대량 생산해 사시사철 항상 맛있는 고기와 밑반찬을 무한으로 제공하는 방법, 프랜차이즈 점주는 주방장이나 반찬 만드는 찬모 때문에 속 썩을 일이 없고 어려운 경제로 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은 서민들을 안전하고 맛있고 건강하게 만들겠다는 포부를 가진 이 대표의 갈비창고를 오픈하게 된 계기와 포부를 들어보자. <편집자 주>

- 수원맛집 갈비명가 갈비창고를 오픈하게 된 계기는

G03-8236672469

▲ 저희는 갈비명가 갈비창고, 갈비명가 서서갈비, 갈비명가 궁 이라는 상호로, 서서갈비는 제가 전략으로 고객을 유치하고 갈비명가 궁이라는 상호는 중저가 전략으로 고객을 유치하는 프랜차이즈 인데요. 현재 수도권과 인천을 비롯 17개의 매장을 프랜차이즈 형태로 운영하고 있으며 시화공단에 육가공 공장을 운영 하고 있습니다.

시화공단에 위치한 육가공 공장에서는 육류 가공뿐만 아니라 밑반찬 제품도 함께 만들어 프랜차이즈 업체에 제공하기 때문에 솜씨 좋은 주방장이 필요 없고 또한 직원의 이동으로 인한 영업손실이 발생하지 않아 사업주들이 힘들어하는 부분중 일부를 해결할 수 있으며 고정적인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이로 인해 대량생산, 대량유통으로 생산원가를 절약할 수 있어 박리다매가 가능하도록 만들었으며 콜드체인시스템을 이용해 사시사철 같은 맛을 추구할 수 있다는 것 또한 장점입니다.

갈비창고는 기존 저희 회사가 추구하는 틀을 깨고 저렴한 가격에 돼지갈비와 삼겹살 그리고 차돌박이를 무한리필해서 고객들이 드실 수 있고 기존의 메뉴는 메뉴대로 선택해서 드실수 있는 고객들의 입장에서 맛난 음식을 부족함이 없이 선별해서 드실 수 있도록 하고 시민들께 가까이 다가가고자 갈비창고를 창업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영업이 어렵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식당을 찾는 분들이 많이 줄어들었지만 서로가 방역에 집중하고 마스크 쓰기, 손씻기, 거리두기를 잘 실천한다면 반드시 코로나를 극복할 것이며 건강한 음식을 만들어 건강한 시민들께서 드시고 힘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원의 역사와 고풍스러움을 간직하고 있는 남문 로데오거리에 명품 맛집을 차려 수원성곽의 아름다움과 역사, 맛있는 음식이 조화를 이루어 이 거리를 살리고자하는 마음이 있어 소상공인들이 잘 살 수 있는 방법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저 하나 맛 집으로 성공하고 마는 것이 아니라 거리를 부활시키고 찾아오시는 고객을 늘려 맛있는 음식도 먹고 체험도 하고 경치도 구경할 수 있는 남문 로데오거리를 만들고 싶습니다.

- 수원 맛집 갈비명가 갈비창고만의 특색이 있다면

▲ 갈비창고는 갈비의 손질을 주방에서 신선한 고기를 직접 손질해서 제공하고 특히나 함흥냉면은 주방에서 직접 뽑아 생면으로 제공해 맛이 다르고 갈비탕도 직접 끓여서 나갑니다.

또한 돼지갈비는 간장베이스로 여러가지 양념과 재료를 1시간 30분 이상 끓여서 이걸 식혀 돼지갈비를 양념해 나가기 때문에 다른 음식점에서 제공하는 갈비의 맛과는 차원이 다르다 하겠습니다.

저희 점포는 무한리필로 많이 드시는 고객은 거의 원가에 가깝다 할 것 같고 조금씩 드시는 분들이 오시면 조금 남는 정도의 수익을 예상한다 하겠고요. 따라서 박리다매 형태의 운영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모든 음식이 맛 좋고 착한 가격이어서 입소문이 자자합니다. 구전 소문이 유행이 되어 성황리에 가게 운영이 잘 되고 있습니다.

오늘하루에 만족하는 점포가 아니라 그곳에 가면 맛있는 고기를 판매하는 노포가 있다는 소리를 들을 때까지 노력하고 있으며 가족이 대를 이어 찾는 맛집을 추구합니다.

NSP통신-수원 남문 로데오거리에 위치한 수원맛집 갈비명가 갈비창고. (김종식 기자)
수원 남문 로데오거리에 위치한 수원맛집 갈비명가 갈비창고. (김종식 기자)

- 갈비명가 브랜드로 프랜차이즈를 모집하는 걸로 아는데 노하우와 장점은

▲ 소규모 점포를 처음 운영하는 점주 분들이나 새로 창업을 꿈꾸고 계시는 점주님들은 저희 갈비명가 갈비창고 시스템을 적용해 갈비 집을 운영한다면 저희가 가지고 있는 노하우를 적극 공개 할 것입니다.

프랜차이즈 형태로 원한다면 저희가 처음 가게 인테리어 주방설계 오픈준비까지 처음부터 운영이 완벽하게 될 때까지 원스톱으로 지원을 해서 처음하시는 점주님들도 주방장 없이도 가게를 맛 집으로 수익이 나는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앞서 말씀 드린 대로 대량 생산체계와 저렴한 생산원가 시스템, 밑반찬제공, 계절에 구애받지않는 시스템, 반찬의 안전성을 유지하는 콜드체인시스템 등을 활용해 함께 잘살 수 있는 프랜차이즈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성실하고 친절하며 부지런한 분이 점주가 된다면 갈비명가의 가족으로 자격은 충분하다고 보며 내 가족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소중한 고객에게 대접한다는 마인드를 가진 점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앞으로의 계획은

▲ 지금처럼 고객의 입장에서 착한가격을 유지하고 음식에서 가장 중요한 맛을 연구하고 고객들이 원하는 게 무엇인가를 지속적으로 찾아 개선하고 시대에 맞는 음식문화를 지향한다면 더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을 것이라 믿고 열심히 노력 하고자 합니다.

또한 고객들께서 만족하는 음식의 질과 맛, 가격을 추구하며 시민들이 아끼고 찾아주고 관심가져 주는 수원 맛집 갈비명가 갈비창고가 될 것이며 저와 마음을 같이하는 식구들을 늘려 어려운 시절을 함께 이겨내는데 최선을 다하고 수원의 명품식당으로 대한민국의 유명 맛집으로 성장하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