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기업은행, ‘IBK희망디자인’으로 구례 5일시장 새 단장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9-28 17:21 KRD7
#기업은행(024110) #희망디자인 #구례시장 #영세상인 #상권활성화
NSP통신-28일 IBK희망디자인 사업으로 새롭게 탈바꿈한 전남 구례 5일시장에서 윤종원 기업은행장이 과일을 구입하기 전 상인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모습. (IBK기업은행 제공)
28일 IBK희망디자인 사업으로 새롭게 탈바꿈한 전남 구례 5일시장에서 윤종원 기업은행장이 과일을 구입하기 전 상인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모습. (IBK기업은행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IBK희망디자인’ 사업으로 지난여름 수마가 할퀴고 간 구례 5일시장이 새롭게 바뀌었다.

IBK기업은행은 ‘IBK희망디자인’ 사업을 통해 전라남도 ‘구례 5일시장’에 있는 157개 점포의 전면간판과 차양막을 새롭게 제작하고 교체를 완료했다.

이번 사업은 환경 개선을 통해 영세상인 밀집지역의 상권 활성화를 돕기 위해 이뤄졌다.

G03-8236672469

‘IBK희망디자인’은 기업은행 디자인경영팀의 재능기부를 통해 영세 소상공인들의 간판과 B.I를 무료로 디자인‧제작해주고 골목상권의 환경을 정비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지난 16년부터 시작해 103개 점포의 소상공인을 지원했다.

구례 5일 시장은 지난 1959년 정식 개설된 전통시장으로 올해 코로나19 확산과 수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기업은행은 구례 5일 시장의 새 출발을 기원하는 행사를 진행했으며 이 자리에는 윤종원 기업은행장, 이을재 구례 5일시장 상인회장, 김순호 구례군수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참석 인원 최소화, 참석자 간 거리 유지, 발열 확인, 손 소독, 방역 등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국민행동지침을 준수해 진행됐다.

윤종원 행장은 명절을 앞두고 호남 소재 영업점 직원들과 함께 나눌 과일을 직접 구입하기도 했다.

윤 행장은 “지역 상권을 살리고 소상공인과 상생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확대할 것”이라며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사회적 약자에 대한 포용을 강화하는 책임‧포용경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