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G유플러스-SBS, 육아정보 소통 라이브쇼 ‘엄빠교실’, 시즌2로 확정

NSP통신, 박정섭 기자, 2020-10-29 12:03 KRD7
#LG유플러스 #SBS #엄빠교실 #시즌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와 SBS는 양사가 공동 제작하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 ‘아이들나라와 함께하는 엄빠교실(이하 엄빠교실)’시즌2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엄빠교실은 자녀 육아 및 교육에 관한 부모들의 고민에 대해 솔루션을 제공하는 육아정보 소통 라이브쇼다.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방송된 시즌1은 자발적 누적 시청자가 800만명을 넘어서고 1회 평균 3200개 이상의 댓글을 기록하는 등 시청자 팬들의 인기와 성원에 힘입어 시즌2 제작을 확정했다. 설문조사에서는 90%가 ‘프로그램이 매우 유익했다’고 답했다.

엄빠교실 시즌2는 3가지 주제로 구성, 주제별 3회씩 총 9회에 걸쳐 방송을 진행한다. 육아 및 교육과 관련된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 영재발굴단 교육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보유한 SBS, 유·아동 대상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교육 콘텐츠를 적극 확대 및 제공하고 있는 LG유플러스 등 수준 높은 전문성을 기반으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먼저 첫 번째 주제인 ‘달라진 시대에 맞는 엄빠되기’는 ▲아들과 딸 바로 알고 키우는 법 ▲아빠의 육아법 ▲감정 온도 지키는 법 등 언택트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달라진 시대에 맞춘 부모가 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힐링 전도사로 유명한 김창옥 소통전문 강사는 요즘 시대의 부모 역할에 공감하며 시청자들에게 힐링을 선사할 예정이다.

두 번째 주제인 언택트 시대 반보 앞서가는 아이로 키우는 법’은 ▲교육 1번지 대치동에 생긴 지각변동 ▲아이 사회성 키우기 ▲경제교육 시작하기 등 시대에 맞게 아이를 키우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대치동 교육 트렌드를 꿰뚫고 있는 교육 전문가 이병훈 이병훈교육연구소 소장이 진로·진학 학습법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세 번째 주제인 공부의 신 만드는 법은 ▲후전적 공부머리 키우기 ▲언어특집: 문해력 ▲영어특집: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따른 영어교육의 중요성 등 영재 특집으로 구성됐다. U+아이들나라 3.0 출시 당시 자문위원으로도 활동한 노규식 정신건강의학 전문의가 부모와 아이를 위한 최고의 교육 및 훈육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엄빠교실 시즌1에서 ‘다시보고 싶은 출연자’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이번 생방송은 LG유플러스와 SBS엔터테인먼트의 공식 유튜브 계정은 물론, U+tv 960번 채널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방송 이후에는 U+tv 아이들나라 ‘부모교실’메뉴에 편성되고, 1년 간 U+tv 961~969번 채널에서도 방영될 예정이다.

NSP통신 박정섭 기자 des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