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성남수정署, 불법촬영 근절 빨간원 캠페인 참여거리 조성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11-04 14:06 KRD7
#성남수정경찰서 #불법촬영근절 #위례서일로마을입주자 #빨간원캠페인참여거리 #박달순

위례서일로마을 입주자 모임 참여…“불법 범죄 촬영 근절에 힘 모을 터”

NSP통신-매장내 홍보물 비치 사진. (성남수정경찰서)
매장내 홍보물 비치 사진. (성남수정경찰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성남수정경찰서(서장 박달순)는 최근에 위례서일로마을 입주자 모임과 함께 불법촬영 근절 ‘빨간원 캠페인 참여거리’를 조성했다고 알렸다.

성남수정경찰서와 위례서일로마을 입주자모임이 조성한 이번 ‘빨간원 캠페인 참여거리’는 지난해 복정동 상인회와 가천대 학생들이 전국 최초로 조성한 복정동 빨간원 캠페인 참여거리에 이어 두 번째로 조성된 거리이다.

최근 위례신도시 개발·입주에 따른 상권이 형성되고 SNS 등온라인상에 입소문이 퍼지며 방문객이 늘어나자 이들에게 SNS를 통한 ‘빨간원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경찰과 입주민이 힘을 모은 것이다.

G03-8236672469

위례서일로마을 ‘빨간원 캠페인 참여거리’에 뜻을 모은 업소는 모두 50개 업소로 거리 곳곳에 캠페인의 취지를 설명하고 참여를 독려하는 현수막을 내걸었다.

참여가게 업소에서는 빨간원 스티커, 빨간원 캠페인 팔찌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물을 비치했다.

특히 이들 중 28개 업소는 방문객이 자신의 SNS를 통해 빨간원 캠페인에 동참하면 ‘커피 샷 추가’ ‘무료 음료 1병’ 등 서비스 제공을 통해 캠페인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위례서일로마을 입주자모임(사무국장 천정길)은 “캠페인의 좋은 취지를 듣고 입주자분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동참하기로 했다”며 “마을을 찾아온 이용객들에게 안심을, SNS를 통해 찾아올 사람들에게는 홍보를 할 수 있는 좋은 캠페인이라 생각한다”고 했다.

성남수정경찰서 관계자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누구나 공감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캠페인 활동을 기획했다” “앞으로 캠페인을 확대 시행하기 위해 분당·성남중원경찰서와 협력해 불법촬영 범죄 근절에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경기남부청이 지난 2017년 진행한 빨간원 캠페인은 불법촬영 범죄의 도구가 될 수 있는 스마트폰에 주의·금지·경고 등의 의미를 상징하는 빨간원 스티커를 부착,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일상에서 시민들의 자연스러운 감시를 통해 범죄를 예방하자는 취지이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