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CJ제일제당,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만두 출시 1년만에 매출 520억원 돌파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11-22 11:44 KRD7
#CJ제일제당(097950) #비비고수제만둣집맛만두 #매출

비비고 왕교자 잇는 대형제품 등극… 내년 제품 생산라인 3배 확대

NSP통신-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출시 1주년을 맞은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만두’가 인기몰이 중이다.

CJ제일제당은 작년 11월 첫 출시한 수제만둣집 맛 만두가 1년만에 누적매출 520억원을 돌파하며 비비고 왕교자를 잇는 대형 제품으로 성장했다.

수제만둣집 맛 만두는 CJ제일제당이 만두전문점을 겨냥해 기획한 제품이다.

G03-8236672469

인기 비결은 기존 시판만두와 차별화되는 속재료와 손으로 빚은듯한 제형. 비비고 왕교자가 대중적인 맛을 겨냥했다면 수제만둣집 맛 만두는 만두소에 특색을 주어 취향이 뚜렷한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했다. 지난 11월 출시한 ‘고기만두’는 청양고추를 넣어 깔끔한 맛을 ‘김치만두’는 깍두기와 참기름을 넣어 아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부각했다.

또 올해 7월 추가로 선보인 ‘진한고기만두’는 깻잎과 들깨가루를‘새우만두’는 물밤과 굴소스를 넣어 깊은 풍미와 감칠맛을 살렸다.

수제만두 느낌을 주기 위해 만두 모양에 차별점을 준 점도 주효했다. 피가 얇으면서도 한입에 베어 물었을 때 꽉 찬 식감을 구현하기 위해 만두 높이를 2.5cm이상 뽑아낼 수 있는 전용 설비를 갖췄다.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만두 제형은 현재 디자인 특허 출원을 신청한 상태다.

CJ제일제당은 수제만둣집 맛 만두의 인기에 힘입어 내년부터 인천 냉동식품공장의 해당 제품 생산라인을 지금의 3배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 연말까지 비비고 모델인 배우 박서준을 내세운 ‘비비고, 손맛을 빚어내다’ 광고캠페인을 실시해 제품 인지도 확대에 나선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왕교자가 국내 냉동만두시장의 품질을 업그레이드했다면 수제만둣집 맛 만두는 세분화된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취향을 끌어올린 제품”이라며 “내년에도 제품별 특징적인 맛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는 수제형 만두를 지속 출시해 시장을 지속 혁신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