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항시립도서관, 11월의 ‘인문학 In Pohang’ 이명현 작가 초청 강연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11-23 18:43 KRD7
#포항시 #시립도서관 #인문학강연 #포은중앙도서관

감성이 흐르는 우주 산책, ‘별 헤는 밤’

NSP통신- (포항시)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립도서관은 11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인문학 In Pohang-알아두면 쓸데있는 인문학 백과’ 의 일환으로 이명현 작가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한다.

오는 25일 오후 2시 포은중앙도서관 어울마루에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참여인원을 50명으로 제한, 진행한다.

이명현 작가는 연세대 천문기상학과를 나와서 네덜란드 흐로닝언 대학교에서 천문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네덜란드 캅테인 천문학연구소 연구원, 한국천문연구원 연구원, 외계 지적 생명체를 탐색하는 세티(SETI)연구소 한국 책임자이자 과학책방 ‘갈다’ 의 대표를 맡고 있다.

G03-8236672469

주요저서로는 ‘이명현의 별 헤는 밤’ , ‘과학하고 앉아있네’ , ‘외계생명체 탐사기’ , ‘판타스틱 과학 책장’ 등이 있다. 또한 ‘JTBC 차이나는 클라스- 질문있습니다’ 에 출연해 인상 깊은 강연을 들려주었다.

이번 강연은 그의 대표저서 ‘이명현의 별 헤는 밤’ 을 주제로 시민들을 만나게 된다. ‘별 헤는 밤’ 은 우주의 전파를 관측한 자료로 음악을 만드는 일, 어릴 적 소행성을 탐색하던 기억, 외계인을 찾아나선 이야기 등을 시, 그림 등으로 묶어 우주를 가벼운 마음으로 산책할 수 있도록 풀어쓴 것이 특징이다.

시립도서관 구진규 관장은 “천문학이라는 어려운 틀에서 벗어나 도서관에서 별 이야기를 나누며 우주 속에서 인간의 위치를 되짚어 보는 귀한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포은중앙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