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업계 일일동향

우리금융, 난치병 소아환자 치료 후원금 전달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11-24 18:01 KRD8
#우리금융그룹 #NH농협카드 #하나카드 #부산은행 #기부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24일 금융업계는 우리금융그룹은 1개월 동안 헌혈 캠페인을 통해 보은 헌혈증과 후원금을 난치병을 앓고 있는 소아환자를 위해 기부했다.

부산은행은 지역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썸 인큐베이터’ 4기를 모집한다. 하나카드는 공유 미용실로 오픈한 ‘팔레트에이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NH농협카드는 라이언 치즈·어피치 스윗 체크카드 발급 100만장 달성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G03-8236672469

○…우리금융, 난치병 소아환자 치료 후원금‧헌혈증 전달=우리금융그룹은 지난 23일 서울 종로구 대학로 소재 서울대학교병원 대한의원 본관에서 난치병 소아환자의 치료를 돕기 위한 후원금 및 헌혈증 전달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혈액 부족 문제를 돕기 위해 지난달 15일부터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전개했다. 전 그룹사 임직원의 기부로 모은 헌혈증 500매와 후원금 2억원은 난치성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 등 현재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에서 치료중인 소외계층 난치병 환아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부산은행,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4기 모집=BNK부산은행은 지역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썸 인큐베이터’ 4기를 모집한다. 썸 인큐베이터는 지난해 7월 개소해 지역 내 창업기업의 성공적인 사업모델 구축과 성장을 돕고 있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부산 서면에 위치한 독립된 사무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경영컨설팅, 전문가 멘토링 등 다양한 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또한 설립 초기 기업에 대해 엑셀러레이팅 및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시드머니 투자 유치를 지원하고 우량한 입주업체에는 BNK금융그룹이 보유한 펀드로 적극적인 투자를 추진한다.

○…하나카드, 국내 첫 공유 미용실 ‘팔레트에이치’ 할인 이벤트 진행=하나카드가 올해 1월 국내 첫 공유 미용실로 오픈한 ‘팔레트에이치’의 운영사 제로그라운드와 업무 제휴 및 현장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팔레트에이치’는 정부 주관 민간 샌드박스 1호로 선정된 미용실로 소속 헤어디자이너 16명이 모두 독립된 사업자로 미용실 공간을 공유한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카드 고객이라면 누구나 ‘팔레트에이치’ 강남역 1호점에서 컷을 포함한 모든 시술에 대해 현장 결제 시 5% 즉시 할인이 제공된다. 또한 처음 방문하는 고객에 한해서는 25% 할인 혜택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NH농협카드, 라이언 치즈·어피치 스윗 체크카드 100만장 발급=NH농협카드는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와 어피치 스윗 체크카드가 젊은 세대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으면서 합산 카드 발급 수 100만장을 달성했다.

이 카드는 카카오프렌즈 대표 캐릭터 ‘라이언’과 ‘어피치’가 농부의 모습으로 변신한 스토리를 부여해 디자인에 적용했다. 아울러 일상 생활영역 혜택도 풍성해 디자인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10대·20대에게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NH농협카드는 100만장 발급 달성을 기념해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여 방법은 이벤트 게시물 댓글에 100만장 발급 달성 축하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한 100명에게 치즈볼 라이언 인형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