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통합진보당, 이석기당선자 유시민 대표 거래기사 사실과 달라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2-05-04 08:46 KRD7
#통합진보당 #이석기 #유시민 #당권파 #당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통합진보당 대변인실은 4일 해명자료를 통해 경향신문의 이석기당선자 유시민 대표 거래기사는 사실과 다르다고 해명했다.

경향신문은 4일자 ‘당권파, 당권 줄게 지분 보장하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3일 복수의 통합진보당 관계자들은 비례대표 경선 부정 진상조사 결과가 발표되기 사흘 전 이석기 비례대표 당선자가 유시민 공동대표를 찾았다고 밝히며 이 자리에서 유 대표에게 당권(대표직)을 받아라. 대신 (당권파에게) 당 지분을 보장해달라”고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향신문은 “이 당선자는 옛 민주노동당계인 당권파의 핵심 인사로 꼽힌다. 국민참여당계를 이끄는 유 대표에게 당권을 넘기고 당권파는 '2선'으로 물러나는 모양새를 취하되, 당내 지분은 유지하는 식으로 사태를 봉합하겠다고 했으며 유 대표는 이를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G03-8236672469

하지만 통합진보당 대변인실은 경향신문의 4일자 ‘당권파, 당권 줄게 지분 보장하라’는 제목의 기사는 사실무근이다고 밝혔다.

강은태 NSP통신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