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거래소, 제7대 손병두 이사장 취임식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12-21 11:26 KRD7
#한국거래소 #손병두 #KRX
NSP통신-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의 취임사 모습 (한국거래소)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의 취임사 모습 (한국거래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국거래소(KRX)는 21일 부산 본사(BIFC)에서 제7대 손병두(孫炳斗) 이사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손병두 신임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기업의 혁신과 도전을 선도하고, 투자자에게 신뢰받는 공정한 자본시장 구현”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하면서 한국거래소의 운영방향을 제시했다.

NSP통신-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취임식 기념사진 (한국거래소)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취임식 기념사진 (한국거래소)

한편 손 이사장이 제시한 한국거래소의 운영방향은 ▲자본시장을 통한 미래 성장 동력 육성을 위해 기업의 혁신과 도전 지원 ▲투자자 보호와 건전한 시장 육성(무자본 M&A, 신종 테마주 감시활동 강화 등 불공정거래의 효율적 차단을 위한 시장감시 체계 구축) ▲글로벌 Top-Tier 시장 도약 ▲경영혁신을 통한 거래소 경쟁력 강화(신기술 및 시장데이터의 활용도 제고, CCP 및 정보·인덱스사업 확대를 통한 수익구조 다각화 등 적극 추진) 등이다.

또 손 이사장은 “책임감 있는 파수꾼, 시장과 소통하는 동반자 및 혁신을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자로서”의 기대감을 거래소 임직원들에게 표명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