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도, ‘경북 사회적경제인 한마음 대회’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12-21 15:21 KRD7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인 #한마음대회 #위메프 #포항 과메기

개그우먼 이수지 라이브 커머스, 온라인 특별기획전 실시...사회적경제 유공자 표창

NSP통신-경상북도는 21일 도청 동락관에서 경북 사회적경제인 한마음 대회를 열고 사회적경제 유공자에 대해 표창했다. (경상북도)
경상북도는 21일 도청 동락관에서 경북 사회적경제인 한마음 대회를 열고 사회적경제 유공자에 대해 표창했다.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는 21일 도청 동락관에서 경북 사회적경제인 한마음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한마음 대회는 코로나19로 급격한 매출 감소 어려움에 처해 있는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중 기존 온라인 유통망이 취약한 기업을 중심으로 판로 구축을 지원하고, 우수 제품에 대한 라이브 판매 방송을 통한 경북 사회적경제 홍보와 기업 격려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위메프와 협력해 진행한 ‘경북 사회적경제 반값 특가! 라이브 커머스’는 개그우맨 이수지를 쇼 호스트로 특별 초청하고, 전문 진행자와 기업 대표가 함께 출연해 제품을 직접 판매했다.

G03-8236672469

이번 방송에는 포항 과메기 야채세트, 간편 조리 해물탕, 버섯가루 김 종합선물 세트 등 경북지역의 제철 특산물을 활용한 3가지 상품을 라이브 방송 중에 정상 판매가의 최대 59%의 할인으로 판매했다.

또한, 라이브 판매 중 이철우 도지사가 특별 진행자로 참여해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 사회적경제 기업을 응원하고, 가족과 같이 따뜻한 연말연시를 사회적경제 우수제품과 함께 하자며 열정적으로 직접 판매에 나서 시청자들에게 열띤 호응을 얻었다.

또 ‘경상북도 사회적경제 온라인 특별기획전’은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상시 20% 할인 쿠폰 지원을 통해 제품을 판매할 계획으로 위메프 검색창에‘경북특판전’을 입력하면 관련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날, 올 한해 경북도 사회적경제 각 분야에서 기여한 공이 큰 사회적경제 기업, 기관․단체, 종사자 등 유공 분야별 시상도 함께 개최했다.

2020 경상북도 사회적경제대상은‘희망찾는목공소 협동조합’박유경 대표(구미, 마을기업)가 수상했으며, 경북 사회적경제 활성화 유공자로는 소천권역구비마을영농조합법인 조완희 대표 등 개인 6명과 한국수목원관리원을 비롯한 4개 기관이 함께 수상했다

또한 실직 등 어려움에 처한 주민과 취약 계층에게 공공 일자리를 제공해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동시에 코로나 확산 저지를 위해 ‘클린안심방역단’ 운영으로 방역 활동에도 크게 기여를 한 희망일자리사업 추진 우수 시‧군에 대한 시상도 이어졌다.

이날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를 활용해 클린안심방역을 내실 있게 운영한 포항시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고, 영주형 문화 뉴딜사업으로 지역문화발전에 기여한 영주시와 살고싶은 동네 만들기 등 독특한 사업을 펼쳐 마을의 희망을 가꾸어간 예천군이 최우수에 선정됐으며, 이밖에도 희망일자리사업의 모집과 사업 운영에 실적이 우수한 안동시, 청도군, 성주군, 칠곡군이 우수 시‧군으로 선정됐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코로나라는 위기 속에서 민관이 연대와 협력을 통해 방역을 최우선으로 두고, 지역공동체 내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가 지방소멸과 경제 불황 위기 속 경제와 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해답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정책․재정적 지원을 적극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