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만희 의원, NGO모니터단 선정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수상

NSP통신, 권상훈 기자, 2020-12-22 12:44 KRD7
#이만희의원 #NGO모니터단 #국리민복상 #우수의원상 #국민의힘
NSP통신-이만희 국회의원이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으로부터 2020년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의원상)을 받았다 (이만희 의원실)
이만희 국회의원이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으로부터 ‘2020년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의원상)’을 받았다 (이만희 의원실)

(경북=NSP통신) 권상훈 기자 =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민의힘 간사를 맡고 있는 이만희 의원(영천·청도)은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으로부터 ‘2020년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NGO모니터단은 법률소비자연맹 등 전국 270여개의 시민·사회단체가 모여 조직된 국내 최고 권위의 국감 평가기구로, 각 분야의 전문가와 1천여명의 모니터단이 매년 국정감사의 전 과정을 종합 모니터링하고 정밀한 평가를 거쳐 우수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이 의원은 국회 농해수위 간사로 농어업의 발전과 농어민들의 권익증진과 직결되는 굵직한 문제들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 수준 높은 국정감사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G03-8236672469

특히 지난 국정감사에서 농작물재해보험의 보장범위 축소와 지급기준 강화, 할증제로 인한 지역별 보험료의 간극, 손해평가의 공정성 문제 등 불합리한 농작물재해보험을 집중적으로 파헤쳐 주목을 받았다.

이 의원은 이와 함께 ▲농업예산 등 현 정부의 농업홀대 ▲졸속 시행한 공익형직불제 문제 ▲청년농업인 지원을 위한 농신보 기금 지원 ▲과수화상병 방제지침 완화로 인한 피해확산 ▲산지태양광 안전성 강화 ▲NH투자증권의 옵티머스 사모펀드 판매 ▲eaT(학교급식전자조달시스템) 관리사각지대 등을 조목조목 지적했다.

또한 ▲연평도 공무원 북 피격·소각사건 ▲무분별한 대규모 해상풍력 추진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양식어업재해보험 어업인 부담 ▲어선안전 위협하는 불법증개축 ▲해운재건을 위한 해양진흥공사의 역할 ▲항만공사 타부두환적 문제 등 농어업 분야 전반에 걸친 현장중심의 문제 파악과 책임 있는 대안을 제시해 큰 호평을 받았다.

이 의원은 지난달 국민의힘이 선정한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을 포함해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감사패,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등을 수상해 농해수위 위원으로서의 전문성과 정책 능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만희 의원은 “늘 한결같이 성원해주시는 영천·청도 주민들 덕분에 국내 최고 권위의 평가기구로부터 귀한 상을 수상하게 됐다”면서 “대한민국의 농어업이 국민들의 관심 속에 지속가능한 생명산업으로 거듭나 잘사는 농어촌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 의원은 “내년에는 대한민국이 코로나19와 경제 위기에서 벗어나 온 국민이 행복할 수 있는 한 해가 되도록 국회 차원에서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국정감사 종합평가회 및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시상식’은 코로나19 영향으로 개최하지 않는다.

NSP통신 권상훈 기자 shkwe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