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인증서비스, 한 달여 만에 발급 220만건‧인증 1400만건 돌파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1-01-21 14:30 KRD7
#금융결제원 #금융인증서비스 #고도화 #인증서 #전자금융업무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금융인증서비스가 실시 한 달여 만에 인증서 누적 발급 건수 220만 건을 돌파하고 1400만 건 이상의 인증건수를 기록했다.

금융결제원(이하 금결원)은 매끄러운 고객경험을 최우선 과제로 내세우고 기존 공인인증서의 발급 및 이용절차의 불편함을 개선했다.

특히 PC나 모바일환경에서 별도 앱이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화면 전환‧클릭 수를 최소화하고 인증단계를 간소화했다.

G03-8236672469

현재 대부분의 은행에서는 금융인증서를 무료로 발급받아 로그인, 자금이체, 금융상품 가입 등 대면‧비대면 은행 업무를 모두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아울러 보험사, 카드사 등에서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전자금융업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 적용하고 있으며 이르면 2월중 유진투자증권, 삼성증권 등 일부 증권사에서도 서비스가 실시될 예정이다.

상반기 중에는 인증서 이용 지역‧시간까지 개인이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인증서 관리가 고객 주체적이고 용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금결원은 “고객 니즈에 맞춰 비대면 전자금융‧전자거래 서비스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로 확대 적용해 고객 중심의 종합인증센터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 “고객들과 이용기관에게 신뢰도 있고 안정성이 확보된 인증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도 평가받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금결원은 고객이 금융인증서비스를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경품 이벤트를 실시하고 추첨을 통해 아이폰, 에어팟 프로를 증정할 계획이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