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산업공익재단‧서울시교육청, 초등생 경제·금융 역량 함양 협업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1-01-21 17:16 KRD7
#금융산업공익재단 #서울시교육청 #역량함양 #금융교육 #교육활성화
NSP통신-신상훈 금융산업공익재단 대표이사장(왼쪽)과 조희연 서울시교육청 교육감(오른쪽)이 서울 종로구 신문로 소재 서울시교육청에서 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융산업공익재단 제공)
신상훈 금융산업공익재단 대표이사장(왼쪽)과 조희연 서울시교육청 교육감(오른쪽)이 서울 종로구 신문로 소재 서울시교육청에서 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융산업공익재단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금융산업공익재단이 서울특별시교육청과 초등학생 경제·금융 실천 역량 함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금융산업공익재단과 서울시교육청은 초등학생이 경제주체로서 경제생활에 대한 올바른 태도 및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경제‧금융 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환경 조성과 인적·물적 자원 공유 등 상호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성과를 공유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교육과정 연계 경제·금융 교육 체험 프로그램 지원 및 운영 ▲초등 경제·금융 교육 활성화를 위한 자문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G03-8236672469

금융산업공익재단은 2021학년도 초등학교 1~6학년(총 100교)을 대상으로 전문강사가 주제별 금융교육 강의 후 영상, 활동지, 키트 등을 활용하는 놀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뮤지컬 공연 프로그램은 신청학교 시청각실 또는 강당에서 주제별 공연을 시청하고 소감을 발표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에서 비대면 공연으로 현장 중계를 통해 교실에서도 관람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신상훈 금융산업공익재단 대표이사장은 “대한민국이 이미 선진국에 진입한 만큼 모든 청소년들이 어릴 때부터 실질적인 금융지식을 체득하고 합리적인 경제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서울시교육청과의 협약을 계기로 금융교육을 전국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업무협약이 학생의 주도적 참여와 체험 중심의 경제금융교육 체제를 구축하고 경제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기본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금융산업공익재단은 지난 2018년 금융산업 노사합의를 통해 설립됐으며 노사가 공동 조성한 기금으로 사회공헌사업을 수행하며 국민 경제 발전에 기여해 왔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