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업계 일일동향

웰컴금융‧삼성카드, 상호협력 업무제휴 체결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1-01-26 17:35 KRD8
#웰컴금융그룹 #삼성카드 #새마을금고 #우리은행 #KB국민은행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26일 금융업계는 웰컴금융그룹이 삼성카드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생활금융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그린경제 전환을 위한 정부 정책에 부응하고 지속가능경영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Make Green 새마을금고’를 추진한다.

우리은행은 한국투자증권과 양사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부동산 분야 온라인 공동 세미나를 개최했다. KB국민은행은 새해를 맞아 연금가입‧리브엠 신규개통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G03-8236672469

○…웰컴금융‧삼성카드, 상호협력 업무제휴 체결=웰컴금융그룹이 삼성카드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웰컴금융그룹은 향후 삼성카드와 ▲웰컴금융그룹 제휴 카드 출시 ▲플랫폼 기반 비즈니스협업 ▲빅데이터 협업 마케팅 등을 기반으로 다양한 생활금융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다.

○…MG새마을금고, ESG경영 실천…‘Make Green 새마을금고’ 캠페인 추진=새마을금고중앙회가 그린경제 전환을 위한 정부 정책에 부응하고 지속가능경영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그린MG 전략 ‘Make Green 새마을금고’를 추진한다.

이번 캠페인은 새마을금고와 중앙회 임직원들의 친환경 활동을 강화하고 ‘그린뉴딜’ 사회공헌 사업의 모델을 구축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연간 추진되는 각종 캠페인(씨앗키트 키워서 기부하기, 도보 이용의 날, 환경상식 퀴즈 맞추기 등), 자원봉사활동, 환경분야 사회적기업 지원과 친환경 시설설비 확충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우리은행‧한국투자증권, 금융‧부동산 온라인 세미나 개최=우리은행은 지난 25일 한국투자증권과 양사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은행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금융‧부동산 분야 ‘온라인 공동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금융시장 부문은 박형중 우리은행 투자전략팀장과 유종우 한국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이 올해 주식‧채권‧환율 전망과 유망 금융상품을 추천하는 시간을 가졌고 부동산시장 부문은 안명숙 우리은행 부동산투자지원센터장과 김규정 한국투자증권 자산승계연구소장이 올해 주택시장 전망과 투자전략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KB국민은행, 신축년 연금‧리브엠 이벤트 실시=KB국민은행은 오는 3월 말까지 개인형IRP와 연금저축펀드 가입 고객 대상으로 ‘연금 신규를 축하해(연금신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KB국민은행은 개인형IRP‧연금저축펀드 신규 가입 고객, 계좌 이전한 고객, ISA 계좌의 만기 자금을 입금한 고객이 TDF 또는 TIF 상품에 입금 시 스타벅스 쿠폰을 증정하고 대상 고객 중 151명을 추첨해 ▲삼성 갤럭시북 ▲LG노트북 그램 ▲삼성 갤럭시탭 ▲아이패드 등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아울러 Liiv M(리브엠) 신규 개통 고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리브엠에서 준비한 새해 건강 선물’ 이벤트는 리브엠LTE 11GB+‧나라사랑 LTE‧국민든든 LTE 요금제 중 하나를 최초로 개통하고 응모한 고객 2021명에게 갤럭시 핏2 스마트밴드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또한 3월말까지 진행하는 ‘갤럭시 S21 출시 기념 리브엠 개통하고 S21 패턴 풀면 최대 20만 포인트리가 팡팡’ 이벤트는 리브엠 숍 또는 KB국민은행 가산디지털종합금융센터 내 삼성 모바일스토어에서 최신형 갤럭시 구매 고객 중 리브엠 개통 고객에게 KB 거래 미션에 따라 최대 20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1500대 판매 완료 시 이벤트는 조기 종료된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