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도, ‘스타트업 글로벌 투자연계 IR 컨퍼런스’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01-27 17:33 KRD7
#경상북도 #스타트업 #컨퍼런스 #액셀러레이터 #플랫폼

민간 AC와의 협업을 통한 글로벌 상생협력 플랫폼 지원

NSP통신-경상북도는 27일과 28일 2일간 경주 힐튼호텔에서 2021 경북 스타트업 글로벌 투자연계 IR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경상북도)
경상북도는 27일과 28일 2일간 경주 힐튼호텔에서 ‘2021 경북 스타트업 글로벌 투자연계 IR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는 27일과 28일 2일간 경주 힐튼호텔에서 ‘2021 경북 스타트업 글로벌 투자연계 IR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북도가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협업해 3년 미만 초기 스타트업 발굴과 투자 및 지속적인 성장체계를 구축·지원하는 ‘경북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플랫폼 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행사는 참여기업 20개사와 민간 액셀러레이터(이하 AC) 6개사, 국내외 투자자, 지자체 및 기관 관계자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했다.

G03-8236672469

이 프로그램은 국내 대표 AC인 티비에스파트너스, 와이앤아처, 아이빌트, 비즈니움, 스마트파머, 컴퍼니에이가 참여했으며, 이들은 각각 유럽, 북미, 베트남, 싱가폴, 인도, 중국 등에 글로벌 진출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행사 내용으로는 참가 액셀러레이터별 프로그램 운영성과 발표(오프라인)/투자 협약식(오프라인)/20개 참여기업을 글로벌 6개 국가 15명의 투자자에게 선보이는 투자 라운드 테이블(온라인)/글로벌 진출을 위한 전문 상담회(온라인)/우수 참여기업의 투자 파이널 데모데이(온라인)등으로 구성되었고 모든 행사는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특히 이번 사업을 통해 발굴과 보육에서 그치지 않고 우수한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까지 연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첫날 참여기업인 할크는 전기차 배터리 에너지 효율개선을 위한 발열/방열 소재 및 SW개발 아이템으로 와이앤아처로부터 1억원을 포함해 스마트파머로부터 공동투자를 받았다.

또 울림나무(그라비올라 스틱), 에프티아이코리아(휴대용 혈당/당 화알부민 듀얼 측정기), 글로벌코리아(IOT 전동 레저보트 문보트)도 참여 AC로부터 각각 1천만원~2천만원 투자를 받아 총 1억 5천만원의 투자가 이루어졌다.

또한, 컴퍼니에이를 통해 울림나무는 세계 최대 온라인 B2B거래 플랫폼인 알리바바에 입점하게 되어 글로벌 수출판로를 열었으며, 할크, 멤브레어 등은 스위스 공대와 공동연구를 제안받기도 했다.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최근 美·中 등 주요국에서는 벤처·창업기업들이 각국 경제성장을 견인하는 핵심 기업들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세계적인 벤처강국으로 재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는 시점이다”며 “도는 이러한 흐름에 발 맞춰 혁신역량을 가진 스타트업·벤처기업이 과감히 도전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민간 전문가와 협력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적극적인 행·재정적 지원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는 도내 창업·벤처기업의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해 민간 액셀러레이터 및 연구기관 등과의 지속적인 협업 활동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