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키자니아, 제2대 키자니아 대표 캐릭터 선거 실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1-02-25 10:45 KRD7
#키자니아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키자니아는 2021년 4월 7일 실시하는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어린이들이 선거를 체험해볼 수 있는 ‘제2대 키자니아 대표 캐릭터 선거’를 오는 3월 21일까지 약 한 달간 키자니아 서울에서 실시한다.

이번 키자니아 대표 캐릭터 선거는 어린이들이 직접 투표 및 개표 체험을 하며 선거에 참여하는 과정을 통해 선거의 의미와 민주시민으로서 갖춰야 할 소양을 쉽고 재미있게 교육하고자 마련됐다. 작년에 이어 서울특별시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서울시선관위)와 키자니아가 두 번째로 함께 선보이는 어린이 선거 체험 이벤트다.

참가자 어린이는 후보로 나선 키자니아의 6가지 대표 캐릭터(‘우르바노’, ‘비타’, ‘바체’, ‘치카’, ‘비밥’, ‘베카’)가 각각 발표한 선거 공약을 확인하고 선거의 4대원칙과 선거 과정을 배운 후 안내에 따라 투표용지를 수령해 직접 투표 및 개표과정을 체험해 본다.

NSP통신-대표 캐릭터 선거 후보자 공약을 살펴보는 모습 (키자니아 제공)
대표 캐릭터 선거 후보자 공약을 살펴보는 모습 (키자니아 제공)

캐릭터 선거에는 실제와 유사하게 인쇄된 투표용지와 실제 선거시 사용되는 기표용구, 투표함, 기표대를 사용했으며, 특히 개표체험에서도 실제 선거에서 사용되는 심사계수기를 활용한 빠르고 정확한 개표시스템 운영으로 체험 몰입감을 한층 더 높였다.

G03-8236672469

스포츠플렉스 옆 공간에 마련된 포토존에서는 선거 공약을 내세운 각 캐릭터 후보들과 투표인증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이곳에서 투표 인증샷을 찍어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키자니아 초대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울시선관위와 함께 하는 키자니아 대표 캐릭터 선거 체험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키자니아 서울 홈페이지 또는 키자니아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