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업계 일일동향

NH농협은행, 혁신기업 육성 ‘NH디지털챌린지+’ 5기 모집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1-02-25 17:39 KRD8
#NH농협은행 #KB국민은행 #모바일인증서 #하나카드 #SC제일은행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25일 금융업계는 NH농협은행이 혁신기업 육성 프로그램 ‘NH디지털챌린지’ 5기를 모집한다.

KB국민은행의 ‘KB모바일인증서’ 가입자가 700만 명을 돌파했다. 하나카드는 골프시장 특화 프로모션을 3월 한 달간 진행한다.

SC제일은행 설문조사 결과, 투자에 대한 높은 관심에 비해 자산관리 전문 서비스를 경험한 사람은 20%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G03-8236672469

○…NH농협은행, 혁신기업 육성 ‘NH디지털챌린지+’ 5기 모집=NH농협은행은 오는 3월24일 까지 혁신기업 육성·협업 프로그램 ‘NH디지털챌린지(Challenge)+’ 5기를 모집한다.

이번 5기는 ‘NH와 꿈꾸다’라는 테마로 AI(인공지능), 데이터, 클라우드, 블록체인 등 신기술 뿐 아니라 마이데이터, 플랫폼서비스, 헬스‧인슈어테크, 농업,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혁신과 범농협 협업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기업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NH디지털혁신캠퍼스 내 업무공간 ▲역량강화 전문교육 ▲밋업데이(협업세미나) ▲1:1 오피스아워 ▲데모데이 ▲네트워킹 행사 등이 제공된다.

○…KB국민은행, ‘KB모바일인증서’ 가입자 700만 명 돌파=KB국민은행 ‘KB모바일인증서’의 가입자가 700만 명을 돌파했다.

KB모바일인증서는 KB국민은행을 처음 거래하는 고객도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로 거래가 가능하며 통장 개설부터 이체 및 상품가입까지 금융업무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패턴‧지문‧Face ID(아이폰) 등의 방법으로 인증 방법을 선택할 수 있으며 타 인증서와 달리 유효기간이 없다. 1년 동안 거래하지 않는 경우에는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 인증서를 재발급하도록 해 안전장치를 마련했다.

KB국민은행은 공공기관을 시작으로 KB모바일인증서의 활용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하나카드, 골프 시장 특화 프로모션 진행=하나카드는 봄맞이 골프 시장 특화 프로모션을 3월 1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카카오톡 기반 골프서비스 ‘카카오골프예약’ 앱에서 예약하고 싶은 골프장 선택 후 그린피를 하나카드로 선결제하면 10% 청구할인(최대 5만원)을 받을 수 있고 선 결제 시 ‘모두의 건강’ 카드를 사용하면 추가 5만원 캐시백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골프존에서 운영하는 종합 쇼핑몰 ▲골핑에서 1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5만원 즉시 할인 ▲비즈몰에서 10/20/30/40/50/60/70만원 결제 시 금액별 즉시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자산관리 전문 서비스 경험 20% 불과=SC제일은행이 실시한 자산관리 관련 설문조사 결과, 투자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급증한 것에 비해 전문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경험해 본 사람은 상당히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은행, 증권사, 보험사 등 전문적인 금융회사에서 자산관리 서비스를 경험해 본 사람은 19.6%에 그쳤다. 투자상품 가입 경험의 경우 응답자의 41%가 ‘없다’고 대답했고 ‘1년 미만’(29%), ‘1년에서 3년 미만’(15%), ‘3년 이상’(15%) 순으로 집계됐다.

SC제일은행은 오는 3월 12일까지 전문가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디지털 자산관리 체험 이벤트(2차)’ 신청자를 모집하고 이 중 150명을 선정해 글로벌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 체험을 제공하며 신청자 전원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도 증정한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