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G전자, 투명 LED 필름으로 부산 영화의전당 벽 수놓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3-03 17:43 KRD7
#LG전자(066570) #투명LED필름 #부산영화의전당

영화의전당 외벽에 투명 LED 필름으로 총 206제곱미터 규모 미디어아트 조성

NSP통신- (LG전자)
(LG전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전자(066570)가 올해로 개관 10주년을 맞은 부산 영화의전당 건물에 투명 LED 필름으로 대형 미디어아트를 구현했다.

LG전자는 부산 해운대구 소재 영화의전당 건물 유리벽에 가로 약 45미터, 세로 약 4.5미터 규모로 투명 LED 필름을 설치했다. 총 설치 면적은 206제곱미터(㎡)에 달한다.

LG전자는 단조로운 형태의 기존 유리벽에 투명 LED 필름을 더해 미디어아트를 구현했다. 미디어아트는 다양한 콘텐츠를 생생하게 보여줘 방문객들의 관심을 집중시키는 것은 물론이고 건물 외관도 한층 아름답게 만들어준다.

G03-8236672469

LG전자는 이곳이 유동인구가 많은 센텀시티 인근인데다 부산국제영화제(BIFF: Busan International Film Festival)의 주 무대로 활용되는 만큼 LG 투명 LED 필름이 만드는 아름다운 경관이 많은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투명 LED 필름은 LED 사이니지의 한 종류다. 투명한 필름에 그물망 형태의 전극과 LED 패키지를 결합했다. 점착형 소재 필름을 사용하기 때문에 창문이나 벽면에 부착하기만 하면 손쉽게 사이니지를 구현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투명도가 최대 73%에 달한다. 선팅한 자동차 앞유리와 비슷한 수준이다. 필름을 벽에 붙인 후 기존 벽면 디자인을 해칠 우려도 적다. 또 유리창에 부착하는 경우 낮에는 투명한 유리창으로 활용하다가 밤에는 다양한 콘텐츠를 재생하는 LED 사이니지로 활용할 수도 있다.

두께가 2밀리미터에 불과한 필름 형태라 네모 반듯한 모양은 물론이고 설치 장소에 맞춰 원하는 형태로 구현하는 것도 가능하다.

LG 투명 LED 필름은 휘어지는 정도를 나타내는 곡률반경이 최대 1100R(반지름 1100㎜인 원이 휜 정도)로 곡면 형태로도 설치할 수 있다. 평평한 벽면뿐 아니라 둥글게 설치되는 유리 난간 등에도 활용 가능하다.

LG전자는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LG 매그니트(MAGNIT) ▲올레드,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실내용, 실외용 LED 사이니지 등을 포함한 폭넓은 솔루션을 기반으로 상업용 디스플레이 수요를 적극 공략하고 있다.

LG전자 배석형 BS마케팅실장은 “상업용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폭넓은 솔루션을 앞세워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