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하기기사크게보기기사작게보기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전 복싱 국가대표 박시헌, “올림픽 금메달 때문에 자살 생각” 충격 고백

(입력) 2012-07-16 23:37:28 (수정) 2012-07-16 23:37:37 (XML:)
(태그) 박시헌

 

(사진 = MBC라이프)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불운의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박시헌(전 국가대표 복싱선수)이 자살까지 생각하게된 악몽같은 과거를 털어놓는다.

박시헌은 오는 17일 방송되는 MBC라이프 ‘히스토리 후’를 통해 금메달 획득 후 힘들었던 지난 날에 대해 처음 말문을 연다.

박시헌은 88서울올림픽 대회 마지막 날 치러진 라이트미들급 복싱 결승에서 오른손 부상을 딛고 출전해 미국의 로이 존스 주니어를 판정으로 누르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었다.

당시 이 메달은 올림픽 종합순위 4위라는 대한민국 역대 최고의 성적을 거두게한 중요한 메달로 기억된다.

하지만 박시헌은 이 메달로 인해 링을 떠나는 계기를 맞게된다.

박시헌의 이 날 금메달은 로이 존스 주니어의 판정승을 예상하던 대중들에 의해 판정시비에 휘말리며, 부정한 메달로 치부돼 결국 그를 은퇴라는 막다른 선택으로 몰아간 것.

박시헌은 ‘히스토리 후’와의 인터뷰에서 “(88올림픽 복싱 결승전에서) 심판 판정이 제 손을 들어 올린 이후로 삶이 온통 악몽이 됐다”라며 “은퇴 후 대인기피증에 시달리다 자살까지 생각한 적이 있다”고 고백했다.

한편 과거 강대국 간의 메달 경쟁 속 희생양이 된 불운의 금메달리스트 박시헌의 눈물겨운 고백은 오는 17일 밤 11시 MBC라이프 ‘히스토리 후’를 통해 엿들을 수 있다.

 

류수운 NSP통신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쇄하기크게보기작게보기

 

 

 

참네트워크

 

 

세월호 구조현황
더보기
탑승 구조 실종 사망
476명 172명 10명 294명

 

NSP리포트
더보기
DGB사회공헌재단, 행복한 일터 어르신들 삼계탕 대접
DGB사회공헌재단, 행복한 일터 어르신들 삼계탕 대접
DGB금융그룹의 DGB사회공헌재단이 중복을 맞아 28일 ‘웃는 얼굴 행복한 일터(가정복지회 달
경남은행, 손교덕 은행장 국민훈장 기념 증액 지원
경남은행, 손교덕 은행장 국민훈장 기념 증액 지원
경남은행이 손교덕 은행장의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을 기념해 ‘추석 특별자금’을 예년
BS금융그룹, 교수진 33명 재능기부 무료 음악캠프 진행
BS금융그룹, 교수진 33명 재능기부 무료 음악캠프 진행
BS금융그룹이 28일 부산 기장군에 소재한 BS금융그룹부산은행 연수원에서 ‘BS행복한 음악
가장 많이본 뉴스

 

부광약품
파전온라인
유디치과
NSP통신 전국지사모집more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