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MVNO협회, 알뜰폰 스퀘어서 오는 12일부터 개통지원 개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4-08 11:23 KRD7
#KMVNO협회 #알뜰폰스퀘어 #개통지원업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국알뜰통신사업자협회(KMVNO협회, 김형진 회장)는 알뜰폰 전용 오프라인 홍보관인 ‘알뜰폰 스퀘어’에서 개통을 희망하는 이용자에게 오는 4월 12일부터 유심을 제공하고 개통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는 알뜰폰 스퀘어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자신이 원하는 음성, 데이터, 문자의 사용량을 감안해 다양한 요금상품 및 단말기를 비교할 수 있는 알뜰폰 허브 사이트를 통해 원하는 요금상품을 선택하고 가입하는 것을 도와주는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알뜰폰 스퀘어에서 즉시 개통을 진행함에 따라 단말기를 다루는데 서툴거나 개통업무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장년 및 어르신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03-8236672469

사업자마다 방식에 차이가 있지만 셀프개통 처리가 가능한 곳은 즉시 개통이 이루어지며 아직 셀프개통 서비스가 안되는 곳은 유심을 제공하고 개통센터와 핫라인을 구축하여 신속하게 개통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재 5G가 상용화된지 2년이 되는 시점으로 대도시와 중소도시 중심부에는 5G망이 구축됐고 속도도 향상되고 있다. 또 5G 도매제공의무화와 도매대가 인하를 통해 알뜰폰 사업자들이 데이터 제공량 1.5~30GB의 다양한 5G 중,소량 알뜰폰 요금제를 독자적으로 출시할 수 있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5G 시장 경쟁에 뛰어들 시점으로 보고 있다.

기존까지는 알뜰폰이 LTE(또는 3G) 시장에 주력했는데, 앞으로 이용자들이 다양하고 저렴한 알뜰폰 5G 요금제를 찾을 것이라 예상된다.

협회측은 “알뜰폰 스퀘어를 방문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기존의 3G 및 LTE 요금제뿐만 아니라 조만간(4~5월) 출시될 저렴하고 다양한 5G 신규요금제를 널리 홍보하고 알뜰폰 확대를 촉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