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평택시, ‘평택박물관 건립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4-09 11:43 KRD7
#평택시 #평택박물관 #착수보고회 #어린이창의체험관 #공립박물관
NSP통신-평택박물관 건립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 착수보고회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
평택박물관 건립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 착수보고회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박물관 건립을 위한 ‘평택박물관 건립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기존 박물관 부지(2만㎡)에 어린이창의체험관이 추가 입지하게 되면서 타당성 및 계획 수정이 필요해 진행하게 됐다.

보고회에서는 먼저 이번 연구용역을 수행 중인 지식산업연구원에서 사업 추진 방향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공립박물관 사전평가 통과 전략을 발표했다.

G03-8236672469

이후 이어진 질의·응답에서는 평택박물관에 대한 심도있는 토론이 이어졌고 박물관 건립의 발전적인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들이 논의됐다.

평택학연구소 박성복 소장은 “인접 박물관과의 경쟁력이 무엇인지를 고민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으며 평택시민신문 김기수 대표는 “지역의 역량을 모아 박물관 건립을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앞으로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용역 수행에 나설 계획이며 전문가와 시민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다양한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시에서는 박물관 건립을 위해 타당성 조사와 더불어 국가귀속유물조사, 건축기본구상을 병행해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공립박물관 사전평가 통과에 집중할 예정이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