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도교육청, 배워서 써먹는 창의융합상상소 해봤니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1-04-11 11:57 KRD7
#중학생창의학습 #창의력공부 #창의융합교육
NSP통신-경기도교육청 전경. (조현철 기자)
경기도교육청 전경. (조현철 기자)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수학, 과학, 미술 등의 영역을 융합해 창의 사고력을 발달 시키는 ‘창의융합상상소’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

‘창의융합상상소’는 학생이 재능과 잠재력을 계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교육기관으로 올해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하고 내년에는 초등학생까지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12일부터 15일까지며 대상은 원격수업으로 운영하는 초급 단계 예비 프로그램에 참여할 중학생으로 총 840명이다.

G03-8236672469

예비 프로그램은 창의융합 사고력을 기르는 주제 중심 프로그램이다. 기술, 과학, 미술 등 영역을 융합한 ‘마을과 함께 꽃피우는 적정기술, 스마트팜’과 같이 수학, 과학, 인문, 환경 등 다양한 영역을 한 개 주제로 융합해 운영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에 접속해 부천, 구리‧남양주, 군포‧의왕, 성남 등 권역별로 신청하면 되고 교사 추천과 컴퓨터 추첨 시스템을 통해 4월 말 최종 선정한다.

강원하 경기도교육청 융합교육정책과 과장은 “학생들이 창의융합상상소에서 지역과 실생활 중심 주제로 다양한 학습을 경험하기를 바란다”면서 “올해 시범 운영을 통해 나타난 문제점을 보완해 내년에는 학생들에게 재능 계발 기회를 확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의융합상상소 예비 프로그램을 마친 학생은 학습 속도 등을 고려해 심화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