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스팟·포스트핀, 영진위 강소형 기술기업 프로젝트 육성 지원 사업자 선정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4-14 13:45 KRD7
#포스팟 #포스트핀 #영진위 #강소형기술기업프로젝트육성지원사업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보안솔루션 및 SI 전문기업 포스팟(대표 김교순)과 국제영화제 기술 전문 기업 포스트핀(대표 나일선)이 영화진흥위원회의 ‘2021년 강소형 기술기업 프로젝트 육성 지원 사업’의 최종 사업자로 선정됐다

양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영화제 온라인 플랫폼 및 공연 이벤트 생중계 플랫폼’인 온피프(ONFIF)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온피프는 온라인 필름 페스티벌(Online Film Festival)의 약자로서 ‘온라인 멀티플렉스 몰’을 지향한다. 영화제와 관객은 물론, 영화를 제작하고 배급하는 기업을 모두 아우르는 플랫폼이다. 기존 OTT 플랫폼 내에서 구현되던 일부 서비스가 아닌, 영화제 자체가 중심인 서비스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G03-8236672469

사용자는 온피프를 통해 다양한 영화제 상영작은 물론, 독립·예술 영화를 한 사이트 내에서 즐길 수 있다. 또 플랫폼 내에서 영화제 별로 개별 페이지가 운영돼 플랫폼과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영화관람이 가능하다. 이외 ▲영화 소식을 담은 통합 뉴스레터 서비스 ▲국내 영화제 일정 공유 ▲이벤트 및 온라인 GV(Guest Visit) 스트리밍 서비스 ▲영화제 굿즈샵 기능 등이 제공된다. 향후 플랫폼 내에 ‘온피드’라는 필름 마켓 전용페이지도 구현할 예정이다.

포스팟은 자체 기술인 ‘오썸(OAuthumb)’을 적용해 카카오톡, 네이버, 토스, 패스 등 다양한 인증체계를 가진 사용자가 간편하게 인증하고 결제할 수 있도록 온피프에 선보일 예정이다.

김교순 포스팟 대표는 “코로나 시대에 영화 산업계 역시 타격이 컸다”며 “언택트 시대의 영화 플랫폼 온피프가 업계는 물론 영화 매니아들을 위한 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나일선 포스트핀 대표는 “특히 코로나19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독립영화인들에게 힘이 되는 플랫폼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강조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