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순천향대천안병원, 만성중이염 비수술적 치료법 개발 착수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21-04-22 17:39 KRD7
#순천향대천안병원 #이문수 #중이염 #바이오패치 #고막천공
NSP통신-▲순천향대천안병원이 만성중이염으로 인한 고막천공 비수술 치료법 개발에 착수했다. (순천향대천안병원)
▲순천향대천안병원이 만성중이염으로 인한 고막천공 비수술 치료법 개발에 착수했다. (순천향대천안병원)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병원장 이문수)이 22일 만성중이염 환자들의 고막천공을 수술 없이 치료하는 바이오 의료기기 개발에 착수했다.

최성준(연구책임자), 이치규, 박계훈 순천향대천안병원 이비인후과 교수와 김학재 순천향대의과대학 임상약리학교실 교수 등 4명이 공동으로 ‘만성 고막천공 재생을 위한 나노패턴 바이오패치 개발 및 산업화’라는 주제의 연구를 진행한다.

최 교수팀은 3년 내 고막세포 재생에 효과적인 나노패턴 바이오패치를 개발하고 임상시험을 통해 바이오패치를 활용한 비침습적 패치술을 만성중이염 환자 치료에 적용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이번 연구는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모한 ‘2021 바이오·의료기술개발사업’에도 선정돼 3년간 총 8억원의 연구비를 지원받는다.

최성준 교수는 “고막 재생에 탁월한 바이오소재 기반의 의료기기 개발을 통해 만성중이염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만성중이염으로 인한 고막천공은 고막재생술 등 수술이 유일한 치료법이지만 앞으로 최 교수팀의 패치술이 개발되면 외래에서 간편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어 환자들에게 다양한 이점을 제공할 것으로 병원은 기대하고 있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