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의왕고천지구, 자족시설용지 입주기업 유치 성료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1-04-23 11:31 KRD7
#의왕시 #김상돈 #자족시설용지 #트루본 #의왕고천공공택지개발지구

IT 전문기업 트루본 선정, 자족시설용지 입주 예정

NSP통신-의왕고천지구 입주기업으로 선정된 트루본 조감도. (의왕시)
의왕고천지구 입주기업으로 선정된 트루본 조감도. (의왕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의왕고천공공택지개발지구(고천지구) 자족시설용지(2-3,4)에 입주할 추천대상자로 트루본을 선정하며 고천지구 자족시설용지 입주기업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시는 22일 고천지구 자족시설용지 입주 추천대상자에 대한 평가위원회를 열고 기업평가, 사업계획 등을 면밀히 평가해 트루본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트루본은 공공, 국방, 금융 분야에 SI, 클라우드, AI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IT전문기업으로서 의왕고천지구 자족시설용지(면적 2310㎡)에 지하 3층, 지상 7층, 연면적 1만4136㎡의 규모로 선도벤처기업 업무시설을 구축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앞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 추천돼 다음달중 용지공급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시는 앞서 지난해 11월과 올해 1월 두 차례에 걸쳐 의왕고천지구 자족시설 내에 첨단 장비기업인 SMK과 베셀에어로스페이스, 환경정비 솔루션 기업인 에이스엔과 반도체 검사장비 전문기업인 네오셈을 유치한 바 있다.

특히 이번에 유망 IT기업인 트루본을 추가로 유치하면서 고천지구 지원시설용지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게 됐으며 시는 이런 유치 성과를 바탕으로 첨단산업 인프라 조성과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고천지구의 우수기업 투자유치로 창출된 일자리가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경제 성장을 견인하면서 새로운 투자로 이어지는 선순환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견인할 우수기업들을 지속적으로 유치해 의왕시를 첨단 자족도시로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자리가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경제 성장을 견인하면서 새로운 투자로 이어지는 선순환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견인할 우수기업들을 지속적으로 유치해 의왕시를 첨단 자족도시로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