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시관광협의회, 호남대학교·전남대학교와 MOU 체결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1-05-24 11:01 KRD7 R1
#광양시 #광양시관광협의회 #호남대학교 #전남대학교 #스마트관광플랫폼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관광 플랫폼 운영인력 양성 협력 다져

NSP통신
fullscreen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광양시관광협의회(이하 협의회)가 지난 21일 호남대학교 및 전남대학교와 스마트관광 플랫폼 운영인력 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광양시관광협업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귀식 광양시관광협의회장과 호남대학교 관광경영학과 정은성 교수를 비롯한 관계자 5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협의회와 호남대학교 관광경영학과, 전남대학교 지리학과 및 문화관광경영학과는 광주전남 지역혁신 플랫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스마트관광 플랫폼 운영인력 양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G03-8236672469

이귀식 초대 회장은 “협의회와 대학이 상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시대와 지역이 요구하는 플랫폼 운영 인재를 배출하고 지역관광 발전에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디지털 시대, 빅데이터는 관광 트렌드와 행태를 읽는 바로미터이다”며 “관광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을 발 빠르게 펼쳐나갈 인재 양성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광양시관광협의회는 관광사업자, 관광 관련 사업자와 단체, 시민단체 및 시민 등이 광양관광 활성화를 위해 참여하는 비영리 민간 주도 협의체다.

협의회는 지난해 10월 발기인대회와 창립총회를 거쳐 지난 1월부터 본격 운영되고 있으며 문체부 ‘지역관광 추진조직(DMO) 육성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등 지속 가능한 광양관광의 실행 주체로서 역량을 확대하고 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