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게임스타트업 엔돌핀커넥트, 주4일 근무 도입 눈길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5-25 12:07 KRD7
#엔돌핀커넥트 #주4일근무도입 #게임스타트업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최근 IT 스타트업을 중심의 개발자 모시기 경쟁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이와 더불어 주4일 근무제 도입 등 새로운 근무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게임 스타트업 엔돌핀커넥트(대표 조용래)가 단계적인 주4일제 근무 도입을 선언했다.

회사 측은 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근무하는 주4일제를 시작으로, 향후 2년 이내에 근로자가 근무 요일을 매주 선택할 수 있는 자율적 주4일제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G03-8236672469

엔돌핀커넥트는 2021년에 설립된 모바일 퍼즐 게임 전문 개발사로, 현재 데뷔작 ‘프로젝트 에스프레소’를 개발 중에 있으며, 지난 3월 기술보증기금의 기보벤처캠프 기업에 선정되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앞서 IT업계에서는 카카오게임즈가 한 달에 한 번이던 놀금을 격주로 확대했으며 밀리의 서재는 한시적인 주4일제 근무제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에듀윌은 전사적인 주4일 근무제 도입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엔돌핀커넥트 조용래 대표는 “대기업이 빠르게 적용하기 힘든 다양한 근무 환경과 제도 도입을 빠르게 시도해볼 수 있는 것이 신생 스타트업의 장점이자 매력”이라며, “임직원의 워라밸 만족도가 높아지면 자연스레 업무 효율도 높아져 회사의 성장도 빨라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