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B증권, 항셍테크지수 선물 파생형 상품 선보여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06-01 10:46 KRD7
#KB금융(105560) #KB증권 #항셍테크지수 #선물투자 #항생테크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KB증권은 오는 2일 홍콩거래소에 상장된 항셍 테크지수 선물에 투자하는 ‘KB 레버리지 항셍테크 선물 ETN(H)’ 및 ‘KB 인버스 2X 항셍테크 선물 ETN’을 신규 상장한다고 1일 밝혔다.

KB증권은 항셍테크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선물의 방향성에 대한 레버리지 투자 수요에 부응하고자 상승장과 하락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ETN상품을 선보인다.

이는 항셍테크지수 선물을 기초자산으로 하며 일간수익률의 2배를 추종하는 ‘KB 레버리지 항셍테크 선물 ETN(H)’과 -2배를 추종하는 ‘KB 인버스 2X 항셍테크 선물 ETN’이다.

G03-8236672469

‘KB 레버리지 항셍테크 선물 ETN(H)’는 환헤지형 상품으로 기초지수의 변동에만 연동되나 ‘KB 인버스 2X 항셍테크 선물 ETN’은 환노출형 상품으로 지수수익률과 별개로 원·홍콩달러 환율변동에 따라 추가 손익이 발생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총 보수는 ▲‘KB 레버리지 항셍테크 선물 ETN(H)’은 연 0.57% ▲‘KB 인버스 2X 항셍테크 선물 ETN’은 연 0.64%로 매일 최종지표가치(IV)에 일할 반영된다

두 종목은 만기가 5년으로 상장 이후 2026년 5월 22일(금)까지 거래가 가능하며 이후 상장폐지된다. 발행 수량은 각각 100만주이고 매월 선물 만기 4영업일 전부터 3영업일 동안 롤오버를 진행한다.

김호영 에퀴티본부장은 “이번 신규 상장 ETN 2종은 항셍테크지수의 상승장과 하락장에서 레버리지를 활용한 투자가 가능한 국내 최초의 상품”이라며 “통상적인 지수 상승기에는 원화 가치가 높아지고 반대로 지수 하락기에는 원화 가치가 하락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이를 활용하고자 설계했다”고 말했다.

해당 상품은 투자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기초지수의 성과와 무관하게 발행자 채무 불이행신용위험이 존재한다.

항셍테크지수는 HSCEI지수, HSI지수 등으로 널리 알려진 항생지수계열(Hang Seng Indexes)사에서 산출하는 지수로, 홍콩판 나스닥을 표방하며 지난해 7월 27일 산출을 개시한 비교적 신규지수다. 홍콩거래소 메인보드에 상장돼있는 주식 중 산업재, 소비재, 헬스케어 등의 특정 섹터에 소속돼 있으며 모바일 및 인터넷, 핀테크, 클라우드, 이커머스, 디지털 등의 사업에 노출도가 큰 기업 30종목으로 구성한 지수로 알리바바, 텐센트, 샤오미 등 우리나라 투자자에 친숙한 종목들이 다수 포함돼 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