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도, 주민들이 직접 만드는 ‘우리동네라디오 시즌2’ 첫 방송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6-03 14:22 KRD7
#경기도 #우리동네라디오 #마을미디어팀 #경기콘텐츠진흥원

“도민이 직접 전하는 경기도 지역 소식, 라디오로도 들어요”

NSP통신-방송 아이템회의를 진행하고 있는 부천오원소. (경기도)
방송 아이템회의를 진행하고 있는 부천오원소. (경기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민이 직접 지역 소식을 전하는 ‘마을미디어’ 활동가가 제작한 콘텐츠가 TBS FM 95.1 라디오 ‘우리동네 라디오 시즌2’에서 3일부터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방송된다.

경기도에는 90여 개의 마을미디어팀이 활동하고 있으며 마을미디어팀은 지역 사회의 문제를 논의하고 누구보다 빠르게 마을의 소식을 전할 수 있도록 유튜브, 팟캐스트 등으로 소통해왔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도 영상미디어센터들은 마을미디어 활동가와 협력해 도민이 제작한 콘텐츠가 이번 공중파 라디오 방송을 시작으로 더 많이 제작되고 활발히 유통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경기도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의 콘텐츠는 3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송출되며 ‘우리 동네 라디오 시즌2’가 매주 월~금 진행하는 가운데 경기도권 소식은 목요일·금요일 오후 9시 44분부터 9시 59분까지 15분간 청취할 수 있다.

방송된 모든 콘텐츠는 팟빵 ‘TBS 우리동네 라디오’를 통해 다시 들을 수 있으며 지난달 시작된 ‘우리동네 라디오 시즌2’는 서울 소식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나 이제는 경기도권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의 내용도 함께하게 됐다.

첫 방송 내용을 미리 보면 3일 부천지역 마을활동단체인 ‘오원소’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소통할 수 있도록 영상콘텐츠를 만드는 청년 유튜버 모누씨를 소개한다.

이후에는 아동·청소년 인권 침해 사례, 코로나19로 변화된 온라인 교육 실태, 마을미디어 교육 등 다양한 주제를 청취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김종석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평범하지만 소중한 우리 이웃인 도민들의 이야기가 라디오를 통해 소통되고 풀뿌리 미디어로 지역 사회의 이해와 소통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지역영상미디어센터가 코로나19로 인해 적어진 주민 간 소통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