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유디갤러리, 서양화가 강윤정 개인전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06-18 10:45 KRD7
#유디갤러리 #서양화가 #강윤정 #생각을 그린 추상화

마음 가는 대로 펼쳐낸 내면의 세계…생각을 그린 추상화

NSP통신-유디갤러리를 찾은 관람객이 강윤정 작가의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유디치과)
유디갤러리를 찾은 관람객이 강윤정 작가의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유디치과)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유디치과 유디갤러리에서 ‘생각이 곧 형상이고 형상이 곧 생각이다’를 주제로 생각을 추상적인 이미지로 표현하는 서양화가 강윤정 개인전을 오는 7월 7일까지 개최한다.

강윤정 작가는 작업에 몰두하는 순간의 감정을 추상화로 표현했다. 작품 중앙에 위치한 형상은 작가의 내면세계를 의미한다. 현실에 존재하거나 의미가 부여된 대상이 아닌 작가 내면의 세계를 마음 가는 대로 그려냈다.

재료는 유화 물감과 붓, 유화용 나이프를 주로 사용했다. 붓을 이용해 자유로운 곡선을 표현하고, 나이프로 여러 색의 물감을 펼쳐 퍼트리는 방식이다.

G03-8236672469

또 노랑, 파랑 등 원색의 평면적 배경 위 입체적인 형상을 배치해 확실한 대비 효과를 줬다.

강 작가는 “무엇을 의도하고 그린 작품이 아닌 만큼 작품을 보는 관객도 해석보다 보고 느껴지는 대로 감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강윤정 작가(오른쪽)가 유디갤러리를 찾은 관람객에게 작품을 설명하는 모습]


[강윤정, Moment] [강윤정, Immersion]

NSP통신-강윤정, Moment
강윤정, Moment
NSP통신-강윤정 작가(오른쪽)가 유디갤러리를 찾은 관람객에게 작품을 설명하는 모습 (유디치과)
강윤정 작가(오른쪽)가 유디갤러리를 찾은 관람객에게 작품을 설명하는 모습 (유디치과)

한편 강 작가는 서울여자대학교 서양화과를 졸업하고 총 6회의 개인전과 150여 회의 단체전에 참여하며 자신만의 작품세계를 구축해오고 있고 유디갤러리는 유디치과의 독립적 형태의 미술 갤러리로 환자들이 지루한 대기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문화공간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