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천시, 커피박 활용 저소득층 일자리 창출

NSP통신, 이금구 기자, 2021-06-30 16:26 KRD7
#영천시 #커피박활용 #영천지역자활센터 #저소득일자리창출 #축산농가악취저감

영천시-영천지역자활센터 간 상생협력 시범사업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영천시 청사 전경 (영천시)
영천시 청사 전경 (영천시)

(경북=NSP통신) 이금구 기자 = 영천시는 30일 커피박 활용을 위한 상생협력 시범사업 시행에 따라 영천시-영천지역자활센터 간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체결에 따라 영천시에서는 축산농가 악취 저감을 위한 커피박 수거시스템 안정화를 추진코자 영천지역자활센터에 커피박 수거용역을 실시한다.

이는 영천시에서 도내 최초로 시행하는 시범사업으로 축산농가의 악취저감 의지를 고취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경북형 커피박 활용을 위한 상생협력사업’의 연계사업이다.

G03-8236672469

지난 4월부터 경북보건환경연구원과 협업해 연구과제로 추진 중인 ‘커피박과 EM(유용미생물)을 활용한 축사 악취 저감 사업’에 따라 영천시 소재 축산농가에서 시범적으로 추진했으며, 악취 측정 결과 축산농가 악취를 최고 95%이상 저감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버려지는 커피박을 재자원화함으로써 축산농가 악취 및 생활폐기물 저감, 환경문제 해결이 가능하며, 추가적으로 지역자활사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커피박 활용을 위한 상생협력 시범사업 추진으로 축산농가 악취를 저감하여 그동안 축산악취로 인한 생활불편을 겪은 시민이 더 나은 삶의 질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으며, 지역자활센터와의 상생협력으로 저소득층 가구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금구 기자 jsangda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