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업계동향

시중은행 ‘서비스 다각화’·저축은행 ‘사회공헌활동 박차’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07-07 17:55 KRD8
#우리금융지주(316140) #우리은행 #기업은행 #신협 #토스
NSP통신- (강수인 기자)
(강수인 기자)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7일 금융업계는 시중은행의 ‘부동산·백신접종’ 등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 제공과 국책은행의 일자리박람회 개최, 저축은행의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 등의 소식을 전했다.

우리은행은 부동산 개발에 관심이 많은 PB 고객을 대상으로 투자자문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부동산 개발자문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서비스는 기존의 부동산 매매 투자자문 서비스에서 한 단계 나아가 보유 부동산 진단 및 개발자문 서비스까지 동시에 제공한다.

또 토스는 본격적인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앞두고 회원 2000만명을 대상으로 ‘백신 부작용 보험’ 무료 제공 서비스를 오는 9일부터 시작한다. 질병관리청에서 백신접종 예약 가능 문자를 받은 고객이 링크를 통해 사전예약을 완료하고 ‘토스로 알림받기’를 선택하면 무료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본인 접종 시기와, 접종 장소, 백신 종류 등 코로나19 백신과 관련된 세부 알림을 토스앱으로 편리하게 받아 볼 수 있다.

G03-8236672469

국책은행인 기업은행은 신용보증기금, 한국에너지공단과 공동으로 7일부터 2주간 채용 전 과정을 온택트로 진행하는 ‘2021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에 참가하는 구직자에게는 AI(인공지능)자기소개서 분석, 이력서 컨설팅, 현직자 멘토링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면접을 실시한 구직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면접지원금을 제공한다. 기업에게는 AI시스템을 활용한 서류심사, AI면접전형, 인적성·직무검사 등 全 과정 AI 채용솔루션을 제공한다.

저축은행은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신협사회공헌재단은 누적 기부금액이 400억원을 돌파했다. 코로나19 등의 위기 상황이 계속되자 전국신협 임직원이 합심해 1년 만에 누적 기부금 규모를 2배 확대했다.

모아저축은행은 인천 학익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해 ‘지역 청소년을 위한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1사1교 금융교육’은 청소년들이 올바른 금융지식과 건전한 소비습관을 갖출 수 있도록 금감원 주관하에 금융회사 본·지점과 인근 초·중·고교가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방문교육 및 체험교육 등 다양한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