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경덕 교수, 애플 욱일기 문양 항의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8-06 13:18 KRD7
#애플 #욱일기문양 #서경덕 #전범기
NSP통신- (애플 광고영상 캡처)
(애플 광고영상 캡처)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애플 본사측에 “아시안에게 사과하라”는 항의 메일을 보냈다.

이번 메일은 지난 3월 애플이 아이폰12의 내구성을 홍보하기 위해 선보인 광고영상(iPhone 12: Cook)에서 욱일기를 연상시키는 장면이 등장한 것에 대한 항의 차원이다.

논란이 된 장면은 한 남성이 요리를 하는 상황에서 냄비에 욱일기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이 들어가 뒤늦게 논란이 됐다.

G03-8236672469

현재는 한국에서 송출되는 광고에서는 해당 장면을 블러(흐림) 처리를 했고, 아이폰 공식 계정에서는 이 영상을 찾아볼 수 없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메일에서 “진정한 글로벌 기업이라면 비즈니스 해당국에 관한 국민적 정서를 정확히 인지할 줄 알아야만 한다. 이것은 비즈니스의 기본이다”고 지적했다.

또 그는 “애플은 이번 일로 상처를 준 아시안에게 진심어린 사과를 하고,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유의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번 항의 메일에는 욱일기가 독일의 하켄크로이츠와 같은 의미인 ‘전범기’라는 역사적 사실을 알리는 영어 영상을 함께 첨부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