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립페이·와이엘솔루션·신신엠엔씨, 업무 협약…플랫폼 립페이와 내일드림서비스 사업운영 확대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8-11 08:00 KRD7
#립페이 #와이엘솔루션 #신신엠엔씨 #업무협약 #내일드림서비스
NSP통신- (립페이)
(립페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핀테크 전문기업 립페이(대표 김우정), 매출관리 스크래핑 전문기업 와이엘솔루션(대표 정민규), 국내 포스 설치 및 관리 전문기업 신신엠엔씨(대표 황상필)가 지난 10일 간편결제 플랫폼 ‘립페이’와 중소상공인을 위한 매출 분석 플랫폼 ‘내일드림서비스(매출알림과 선정산)’ 사업운영 확대를 위해 삼사 간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삼사의 특화된 사업 인프라와 안정적인 기술력을 적극 공유해 립페이와 내일드림서비스의 활성화 및 발전을 도모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신신엠엔씨는 국내 10만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밴(VAN)사로 다양한 신용카드결제 시스템을 컨설팅 및 사후 관리하는 기업이다.

G03-8236672469

지난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APP) 베타버전을 공개한 내일드림서비스는 관계사 립체인의 고도화된 블록체인 기술력이 적용됐다. 제공되는 서비스로는 ▲매출관리 ▲매출분석 ▲누락방지 ▲매출 선정산 ▲매출 리포트 등이 있으며 간편결제 플랫폼 립페이가 가맹점 결제수단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립페이 김우정 대표는 “삼사의 협약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매출 분석 서비스를 확산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협력을 확대해 모두와 상생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와이엘솔루션 정민규 대표는 “내일드림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출시에 이어 사업 확산을 위한 이번 협약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워진 중소·영세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플랫폼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신신엠엔씨 황상필 대표는 “지금 중소상공인들에게는 경쟁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대안책이 필요한 시기”라며 “국내 10만 가맹점에 립페이·내일드림서비스가 적용되면 침체된 지역상권과 경영난 회복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