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성남시, 모자보건사업 추진 ‘출산친화적 환경’ 조성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8-22 09:14 KRD7
#성남시 #모자보건사업 #보건소 #출산친화적환경조성 #은수미시장

건강관리제공 사업 등 다양...“아이낳기 좋은도시 성남, 만들기에 최선”

NSP통신-성남시청 전경. (NSP통신 DB)
성남시청 전경.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성남시(시장 은수미)가 임신부터 출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모자보건사업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성남시 수정·중원·분당구보건소는 임신초기 복용 시 신경관 결손, 태아 기형 사전예방에 도움을 주는 엽산을 16주 전까지 임산부에게 총 3개월분을 제공하며 이후에는 임신 16주 이상 임산부에게 태아의 안정적 성장을 위해 철분제 6개월분을 지원하고 있다.

난임지원사업으로는 체외수정 또는 인공수정 시술이 필요한 가정에 최대 17회, 최대 110만원까지 시술비를 지원한다.

G03-8236672469

산모 및 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으로 전문교육을 받은 제공인력이 가정을 방문해 산모 및 아기에게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도 진행중이다. 소득기준에 상관없이 성남시 거주 출산가정은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임신·출산진료비 지원사업은 국민행복카드 60만원을 초과한 금액의 90%를 1인당 최대 20만원까지 지원하는 성남시만의 특색있는 사업이다. 산전검사비 등 임신·출산 시 소요되는 모든 진료비용이 청구 대상이다.

출산준비교실 및 예비·신혼부부교실 등 교육프로그램은 줌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운영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신생아의 건강을 위한 각종 검사비 및 의료비에 대해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만 6세미만 영유아와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무료 영·유아 건강검진은 물론 신생아 청각선별검사, 선천성대사이상 검사, 영유아 발달장애 정밀검사 등의 비용과 미숙아 및 선천성이상아에 대한 의료비도 지원한다.

중원구보건소장은 “성남시보건소 홈페이지를 수시로 정비해 예비부부와 임산부 등이 지원정책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며 아이낳기 좋은 도시 성남시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