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국회도서관, 피스컬노트 팀 황 특별강연 개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1-08-24 15:51 KRD7
#국회도서관 #팀황 #피스컬노트 #특별강연 #AI와국회포럼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국회도서관(관장 현진권)은 오는 26일 오전 9시 30분 ‘전 세계 법을 한번에’를 주제로 제19차 ‘AI와 국회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국회도서관 법률정보실 10주년을 기념하고 AI 기반의 미래 법률서비스를 준비하기 위해 마련했다.

법률·정책 분석서비스에 AI 기술을 접목한 미국의 피스컬노트(FiscalNote) 창업자이자 대표인 팀 황(Tim Hwang, 황태일)의 온라인 특별강연이 예정돼 있다.

G03-8236672469

팀 황 대표는 포브스(Forbes)의 ‘30세 이하 유망주 30인’, 세계경제포럼의 ‘기술 선구자’로 피스컬노트는 포브스의‘일하기 좋은 스타트업’, CNN의 ‘TOP 10 스타트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특별강연에서 팀 황 대표는 피스컬노트 현황과 전 세계 법률과 정책을 한 번에 찾을 수 있도록 기획된 현안 관리 플랫폼 구성 및 발전방향 등에 대해 소개 할 예정이다.

현재 피스컬노트는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해 각국의 법안과 규제정보를 분석해 글로벌 기업 등에 서비스하고 있다.

현진권 국회도서관장은 “입법 및 정책분야에 AI기술을 도입하고 양질의 데이터를 분석·제공하는 피스컬노트의 서비스가 국회도서관의 법률정보서비스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며 “향후 국회도서관이 보유한 양질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AI를 기반으로 한 미래 법률정보서비스 모델 개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