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동시치매안심센터, 안동청소년문화센터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08-25 14:38 KRD7
#안동시 #권영세시장 #치매안심센터 #안동청소년문화센터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 형성 목적...협약식 가져

NSP통신-안동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지난 24일 안동청소년문화센터를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하고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안동시)
안동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지난 24일 안동청소년문화센터를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하고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안동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안동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지난 24일 안동청소년문화센터를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하고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사업은 단체 구성원이 모두 치매에 대한 교육을 받고 치매극복 활동 및 치매 친화적 사회 조성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안동청소년문화센터는 이번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지지하는 동반자적 역할을 수행하며,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바탕으로 치매예방에 앞장서게 된다.

G03-8236672469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극복을 위한 노력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안동청소년문화센터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많은 유관기관과 단체가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돼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동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극복을 위한 다양한 계층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기관, 학교, 가맹점을 대상으로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선도단체 지정에 관심이 있는 단체 및 기관은 안동시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