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재명, “공정채용 기회 확대될수록 희망 커져…확산되도록 최선”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9-10 19:23 KRD2
#이재명도지사 #경기도 #블라인드채용 #페이스북 #대선주자
NSP통신-이재명 경기도지사. (NSP통신 DB)
이재명 경기도지사.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0일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도입된 이후 학력과 성별 등에 따른 차별이 줄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해 ‘공정 채용’ 기회가 확대될수록 희망이 커진다고 강조했다.

이어 “채용 절차에 대한 신뢰도와 채용 결과에 대한 만족도도 높아졌으며 직무 능력이 뛰어난 인재를 다양하게 채용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라고 했다.

이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블라인드 채용’은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이다. 학벌과 성별에 따른 차별을 없애기 위해 도입한 제도가 성과를 내고 있어 무척 반갑게 느껴진다”며 이같이 역설했다.

G03-8236672469

하지만 “현행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은 문제인 대통령의 의지로 추진하고 있다. 법적 근거 없이 정부 지침으로 운영되고 있어 정부가 바뀌면 언제든지 폐지될 수도 있어 법제화 등 제도를 정비할 필요가 있다”라고 주장했다.

또 “차별을 해소하기 위한 제도를 장애를 연상할 수 있는 단어로 표현할 필요가 있는지도 의문이다. 외래어 사용을 줄이고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우리말을 사용하자는 취지에도 어긋나는 면이 있다”면서 “블라인드 채용이라는 말 대신 공정 채용이라고 하면 어떨지 제안해 본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공공기관은 물론 우리 사회 곳곳에 학벌과 성별 등으로 차별받는 일 없이 ‘공정 채용’이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피력했다.

또 “청년이 희망을 품고 살 수 있는 대한민국, 오늘보다 내일이 더 기대되는 공정한 나라, 반드시 만들겠다”라고 첨언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