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9월 업데이트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9-15 11:23 KRD7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모바일 #9월업데이트 #에일리언하자드모드 #로얄패스

신규 모드 ‘에일리언 하자드 모드’ 추가 및 클래식 모드 업데이트…로얄패스 새 시즌 시작

NSP통신- (크래프톤)
(크래프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9월 업데이트를 지난 14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모드인 ‘에일리언 하자드 모드’가 추가됐다. 에일리언 하자드 모드에서는 맵의 일부 장소가 외계 생물에게 잠식돼 생명 장벽이 펼쳐진다. 파밍 가능한 ‘나노 코어’는 전투 아이템을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해당 모드는 클래식 테마 모드 중 선택할 수 있고, 에란겔을 시작으로 사녹과 리빅에도 추가될 예정이다.

에란겔 맵의 ‘에일리언 하자드 모드’에 한해 셀 매트릭스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셀 매트릭스는 하늘에 떠 있는 비행선으로, 맵에 분포된 셀을 통해 탑승 가능하다. 셀 매트릭스에서는 세 번의 부활 기회가 있으며, 랜덤 무기로 전투하게 된다.

G03-8236672469

이번 업데이트로 클래식 모드의 기능 추가 및 개선도 이루어졌다. 차량 데미지가 부분별로 차등 적용되며, 전력 질주 감도 옵션이 추가되고, 앉기 및 엎드리기 버튼 기능이 개선됐다.

스코프의 초점 거리 조절 및 조준 기능이 개선됐으며, 미니맵 비행 경로 다시 보기도 가능해졌다. 추가로 난이도를 쉬움, 일반으로 나눠 AI와 유저가 대결을 펼치는 ‘AI 대전 모드’도 새롭게 즐길 수 있다. ‘AI 대전 모드’는 리빅 맵을 배경으로 진행된다.

한편 9월 17일부터 로얄패스 새로운 시즌이 시작된다. 시즌3(RP M3)에는 포테이토 몬스터 세트, 양배추 수류탄, 트로피카나 비행기 스킨 등 셰프 컨셉의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추석을 앞두고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그룹 프로미스나인과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각종 콘텐츠도 선보인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