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오토에버, MS와 함께 글로벌 DT 전문가 양성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9-15 11:40 KRD7
#현대오토에버(307950) #MS #글로벌DT전문가 #MSLearn

MS 런(Learn) 기반 인공지능·디지털 전환 학습 플랫폼 구축

NSP통신- (현대오토에버)
(현대오토에버)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현대오토에버가 미래 모빌리티 소프트웨어(SW) 역량 향상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MS)와 손잡고 인공지능(AI)·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학습 커리큘럼 및 콘텐츠 강화에 나섰다.

현대오토에버는 MS 런을 비롯 글로벌 시장이 요구하는 기술적 역량을 갖춘 개발자, 엔지니어 및 빅데이터 전문가로 육성하는 인증 체계를 도입해 SW 전문사에 부합하는 자기 주도적 학습 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

MS 런(Learn)은 디지털 혁신 학습을 선도하는 온라인 역량 강화 플랫폼으로 인시아드, 옥스포드, 카네기멜론 등 세계 유수 대학들과 공동으로 개발한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프로그래밍 분야 우수 학습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G03-8236672469

양사는 상호 협력을 위한 첫 출사표로 9월 15일 현대오토에버 본사에서 ‘DT 역량 강화 프로그램’ 출범식을 진행했다. 이번 출범식에서 발표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e캠퍼스를 통해 임직원 및 그룹사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제공할 방침이다.

현대오토에버 경영지원사업부장 김진우 상무는 “이번 출범식은 현대오토에버가 현대자동차그룹의 SW 역량 강화의 주요한 시작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는 현대자동차그룹이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전환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아시아 지역 러닝 패트리스 마그렛 디로드(Patrice Magret Delord) 총괄은 “이번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여러 교육 커리큘럼 및 자격증이 현대오토에버와 현대자동차그룹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여정에 큰 도움이 되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