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용보증기금, 고졸인재 취업 지원 박차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09-23 13:57 KRD7
#신용보증기금 #고졸인재 #취업 #취업준비생 #잡클라우드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신용보증기금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중소기업 채용과 고졸인재들의 취업 활성화에 앞장서기 위한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

신보는 지난해 12월 교육부 및 한국장학재단과 체결한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신보 채용플랫폼인 ‘잡클라우드’와 이달 정식 오픈하는 교육부의 ‘고졸 전용 취업 지원 플랫폼(가칭)’을 오픈API방식으로 연계해 고졸인력을 채용하는 중소기업의 구인공고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고졸 전용 취업지원 플랫폼(가칭)’은 교육부 및 한국장학재단에서 구축한 통합 채용 플랫폼으로 신보, 고용정보원, 사람人 등 민·관 유관기관 연계를 통해 약 12만 개의 고졸 채용 정보 및 취업 관련 각종 지원혜택 등을 제공하고 있다.

G03-8236672469

이번 플랫폼 연계를 통해 전국 583개 직업계고 학생들은 신보 이용기업의 고졸인력 대상 구인공고를 보다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신보 관계자는 “채용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인재가 필요한 중소기업과 일할 곳이 필요한 청년 구직자들이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