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H공사, ‘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10-22 15:29 KRD7
#SH공사 #윤리경영 #황상하

황상하 사장직무대행 “신뢰 무너지면 조직 존립기반 자체가 흔들릴 수 있는 엄중한 상황”

NSP통신-황상하 사장 직무대행(왼쪽 다섯 번째)을 비롯한 SH공사 임직원들이 반부패 청렴 실천을 약속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SH공사)
황상하 사장 직무대행(왼쪽 다섯 번째)을 비롯한 SH공사 임직원들이 반부패 청렴 실천을 약속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SH공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주택도시공사(사장 직무대행 황상하, 이하 SH공사)는 10월 22일 ‘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반부패 청렴의지를 다졌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황상하 사장 직무대행과 청렴활동 우수 직원들로 구성된 직원대표가 참석해 결의문을 낭독하고 선서하는 등 윤리경영 실천에 대한 의지를 가다듬었다. 직원대표 이외 임직원은 전자결의문에 서명·제출함으로써 이번 결의대회에 동참할 예정이다.

황상하 SH공사 사장 직무대행은 “청렴은 한 두 사람의 의지로 실현되는 것이 아니며 신뢰가 무너지면 조직의 존립기반 자체가 흔들릴 수 있는 엄중한 상황이다”며 “신뢰받는 청렴 선도 공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전 직원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윤리경영 실천 결의문은 ▲직위를 이용한 금품·향응 수수, 투기 등 금지 ▲신속·공정·친절한 고객응대 ▲직무정보를 이용한 사적이익 추구 금지 ▲사회적 책임 등 지속가능한 정책 결정·집행 등 전 직원의 청렴 향상 의지를 담고 있다.

또 직원들의 청렴활동에 대한 관심과 참여 제고를 위해 진행한 ‘SH 청렴콘텐츠 공모전’ 결과 우수작품에 대한 시상식도 이어졌다.

최우수상은 공사 임직원이 가져야 할 청렴한 자세를 직접 작사·작곡해 노래한 신입사원팀이 수상했고 우수상은 UCC 부문에서 직원과 직원 가족이 함께 출연해 직장 내 부패사례 및 극복방안을 연기한 작품이 수상하며 공모전에 의미를 더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