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목포시, 동목포역 구형 기관차로 ‘추억 소환’

NSP통신, 윤시현 기자, 2021-11-09 14:33 KRD7
#목포

웰빙공원 부지에 동목포 역사(驛舍) 재현...협동조합 운영

NSP통신-동목포역 추억 소환할 구형 기관차 (구형 기관차)
동목포역 추억 소환할 구형 기관차 (구형 기관차)

(전남=NSP통신) 윤시현 기자 = 목포시는 국토교통부 소규모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용당1동에 동목포 레일 플랫폼 조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지난 2019년 공모에 선정된 소규모 재생사업은 동목포 역사(驛舍) 재현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며, 도시의원, 주민 등 건의를 수렴하고 전라남도의 추가 지원을 통해 ‘동목포 역사 세트장 조성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동목포 역사 세트장 조성사업’은 열차 거치 주변환경 조성, 구형 기관차 구매 및 운반, 동목포 역사 세트장 및 포토존 조성 등으로 구성됐다.

G03-8236672469

시는 주변 환경 조성과 구형 기관차 구매 및 운반을 완료했으며, 현재는 동목포 역사 세트장 건축공사를 추진 중이다.

구매한 기관차는 주민협의체와 수차례 논의를 거쳐 구형 전기동차로 결정됐다.

전기동차는 내부공간이 넓어 협동조합 등 운영주체의 활용이 용이하며 안전사고 우려가 적고 단가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전기동차는 앞으로 협동조합 사무실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소규모 재생사업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준비하는 성격의 사업으로 주민과의 협력이 중요하다. 사업 기간이 다소 길어지고 예산이 부족하더라도 소규모 재생구역 내 주민과 유기적으로 협업해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가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윤시현 기자 nsp27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